"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서구 암남동에사는 7423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철공소관련업무를 1968년부터하면서 40년은 소음방지구를 미착용하였고
이후 10년정도는 소음방지구를 착용하고있지만 규정대로 착용할려해도 외이도특
성상 1/2정도만 착용되고 지금도 관련업무를 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2008년경부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을 느껴 2015년경 부산대학교병원에서
30만원주고 진료받았는데 보청기하라는 이야기를 들었지만 주변에 300만원대의
비싼 보청기를 하고도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하지못하는 사람들이 많아 포기하고
생활하다 지인소개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 알게되어 2018년12월10일 용기
내어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6년부터 부산대학교병원에서 전립선암수술과 당뇨약을 처방받아서 복용하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주변의 보청기불편과 실패했던 사람들의 이야기와는 달리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하여 좌측에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를 신규구입후
청각장애등급 진행하여 나오면 우측에도 보청기착용하기로한후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12월22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하였습니다.
12월31일 보청기사용하면서 불편한점에대해 교정작업하기위해 방문하여 버나폰
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후 가족들과 같은 볼륨으로 TV시청하여 도움이된다고 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 만족하고있다했지만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로 게획된 보청기
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BYFs/63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