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가 소모성부품 문제로 보청기수리접수한 부산 동구 범일동에사는 6745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8. 12. 16. 11:52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동구 범일동에사는 6745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판금업무를 70년정도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으며 1977년경

부터 혈압약 복용하면서 부산 좋은문화병원에서 처방을받아 복용중이며 2007년

동아대학교병원에서 허리디스크협착증으로 수술하였으며 2017년부터 부산 좋은

문화병원에서 전립선약을 처방받아 복용중이라고 하였습니다.


2016년8월 부산 봉생병원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받고 청각장애5급받았지만 주변에서 보청기불편과 실패한 경우를 많이 보아

걱정되어 미루고살다 딸이 인터넷검색중 한미보청기난청센터 알게되어 딸부부와

부인이 함께 보청기상담위해 2017년9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그동안 주변에서 들었던 보청기관련 이야기들이 잘못된 경우 많았다며

보청기착용 희망하여 한쪽을 착용한다면 우측에 보청기착용을 추천하였지만 우선

좌측을 먼저한다음 불편하면 우측에 하겠다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 제작하기위해 귓본채취하였으며 부산 봉생병원에서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아 연락하면 보청기제작을 의뢰하기로 하였습니다.


2017년10월 보청기제작되어 방문,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한후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한 관련서류 발행하여 부산 봉생병원에서 보장구검수확인서를 발급받은후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보장구지원금을 청구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7년11월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면서 제거한후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0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변화된 청각에

맞춰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로 보청기

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

보청기(2017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