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김해시 구산동에사는 6947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998년경 좌측귀에 돌발성난청 발병하여 부산 성모병원에서 2주입원하여
치료받고 청력회복이 어느정도되었고 2001년부터 경상남도 김해시지역 내과병원
에서 당뇨약처방받아 복용중이며 2017년부터 경상남도 김해시지역 비뇨기과에서
전립선약을 처방받아 복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2015년경 진급관련으로 공부한다고 이어폰사용을 많이하였으며 관공서에서 조경
관련업무를 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으며 은퇴후 학교도우미경찰업무
지원관련으로 경상남도 김해지역 종합병원에서 신체검사하던중 청력검사과정에서
결격사유발생하여 신체검사용 보청기관련으로 2018년1월24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합격기준점과 보청기착용하고 검사한 교정청력 허용여부에대해 알지를
못하여 경상남도 김해지역 신체검사병원으로 전화하여 확인결과 교정청력 인정과
2k에서 45 dB HL이내면 합격기준점이라하여 신체검사시 청력검사목적으로 잠시
사용할 예정으로 독일지멘스보청기사 NHS 102 PP 주머니형보청기를 대여하도록
안내하자 동의하여 내장트리머기능인 VC,HN,PC기능 이용하여 목표치에 맞도록
보청기조절하면서 기도청력검사결과 2k에서 25 dB HL까지 반응함으로 사용법
교육하고 병원에서 검사받도록 하였습니다.
1월25일 병원의 청력검사담당인 간호사가 양쪽 난청인데 주머니형보청기 1개로
좌우귀를 기도청력검사하는 것을 이해하지못하고 보청기도 구입한 것이 아니라
대여한것이라 책임지지 못한다?하면서 청력검사를 해주지않겠다한다며 전화와
간호사를 바꾸어달라하여 설명하였습니다.
2018년12월1일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함 많아졌다며 방문하여 보청기기종
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진행결과 청력변화는 많지않으나 어음명료도
성적(WRS)이 60%에서 15%로 저하되어 보청기역할과 말소리구분에대한 한계에
대해 재설명한후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12월15일 보청기 제작되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좌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후 불편
사항을 파악하는 방법을 안내하였습니다.
2019년11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착용중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 확인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하여 외이도
변화를 확인시킨후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uo/56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