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ITCPD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한 경상남도 양산시 원동면에사는 6757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12. 27. 18:22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양산시 원동면에사는 6757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3년경부터 서서히 난청이 진행되어 경상남도 양산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5급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받았다고 하였습니다.


2007년경부터 양산부산대학교병원에서 호흡기내과약 처방받아 복용중이며 이명도

있으며 사돈도 난청으로 보청기했지만 불편하여 보청기를 사용하지않고 보관하고

함께 방문한 딸의 시어머니도 아들이 이비인후과 의사인데도 보청기하고 불편하여

사용하지않고있어 본인도 보청기실패염려로 보청기에대해 미루던중 한미보청기

난청센타고객(3905)인 지인소개로 상담위해 딸과 2017년10월9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주변에서 들었던 보청기관련 부정적인 이야기와 달리 작은소리 들리면서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아 보청기가 도움된다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ITC

PD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0월16일 보청기가 제작되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ITCPD 귓속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ITCPD 귓속형

보청기(2017년구입)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6X/63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