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해운대구 좌동에사는 7086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혈압약을 2008년부터 부산 해운대구 좌동지역 내과에서 처방받아 복용중
이고 2014년경 갑자기 난청과 이명현상 발생하였지만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지
않고 생활하다 2015년 부산 수영구 광안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받은후 혈액순환제 처방받아 복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해지자 00대학교 언어치료학과 교수인 며느리 지인의
소개로 부산 서면로타리지역에서 보청기제조하면서 보청기점운영하는 타보청기점
에서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에대한 표시는 없으면서 "RELAXX CIC"로 표시된
고막형보청기를 양쪽으로 350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하면서 큰소리 발생할때 불편
하여 보청기구입점 방문하면 적응하라는 이야기에 참고 사용하던중 약사인 딸의
친구(모친이 한미보청기난청센터 6791번 고객임)로부터 큰소리 불편한 보청기를
참고 사용하면 소음성난청 피해를 입을수있다는 이야기를하자 2018년4월 보청기
상담위해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구입점과 보청기상담과정이 많이다르고 무엇보다 큰소리가 불편
하지않으면서 작은소리가 제대로들려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 하였지만 가족과의
의논이 필요함으로 보청기가격은 제시하지않고 함께 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8년5월9일 재상담위해 방문하여 약사인 딸과 전화통화로 2018년4월 보청기
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결과 설명후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B 고막형
보청기로 결정하면서 부산 서면로타리지역에서 보청기제조하면서 보청기점운영
하고있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에대한 표시없고
"RELAXX CIC"로 표시된 고막형보청기는 보상적용하여 비용부담을 줄여주기로
하였으며 고객은 그동안 부산 서면로타리지역 타보청기점 몇곳에서 보청기상담
받았는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와는 차이가 많았다고 하였습니다.(보청기
구입하기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