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한 부산 금정구 부곡동에사는 6973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8. 7. 21. 18:24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금정구 부곡동에사는 6973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부산 구서동지역 내과에서 당뇨약을 1997년부터,혈압약을 2015년부터

처방받아복용중이며 2012년부터 이명현상과 서서히 난청진행되어 2016년 부산

부곡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5년정도있다 보청기하라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많아지고 가족들이 힘들어지자 아들이 인터넷검색중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알게되어 상담차 2018년2월2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 고막형

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월10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자 보청기착용후

말꼬리구분하기가 편해졌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월23일 보청기소리가 작은듯하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한후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착용하고 작은소리듣기에 부족함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 고막형보청기 점검한후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큰소리불편(고통)한 보청기를 착용하면 소음성난청의 피해로 말소리를 구분하고

전달하는 청신경손상으로 나중에는 말소리구분을 영원히못하는 피해를 입을수

있음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