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버나폰보청기사 CARIST 3 ITC PD 귓속형보청기 조절후 충전식 보청기에대해 문의하여 장단점을 설명한 부산 동래구 온천동에사는 7104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8. 8. 16:15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동래구 온천동에사는 7104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40세때부터 주변에서 말귀를 못알아듣는다는 이야기 들었다고 하였으며

32년을 직업군인으로 복무하면서 권총사격훈련 많이하였으며(소음방지구미착용)

월남전쟁때 정보수사업무하면서 전투소음에 노출이 많이되었다 하였으며 1988년

부터 이명현상있으며 2014년부터 일상생활에서 난청으로 불편느껴 2017년 부산

보훈병원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보청기를 하여도

구분력이 문제라는 이야기를 들었으며 부산 온천동지역 한봉수이비인후과에서도

 진료받았는데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보청기효과가 없으니 그냥

살아라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하였습니다.(청각장애등급 해당 않됨)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으로 답답하던중 부산 서면지역 부전몰에 설치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 보청기광고내용을 읽어보고 2018년4월말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 3 ITC PD 귓속형

보청기로 결정한다음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8년5월9일 보청기가 제작됨으로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 3 ITC PD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

하자 보청기상담할때와 같이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면서 불편하면 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5월29일 보청기착용한후 부인과 TV볼륨을 같이하여 시청하지만 작은소리 듣기에

부족함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 3 ITC PD 귓속형보청기를 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2월 보청기를 오래 착용하면 압박감있다며 방문,불편한 부분을 표시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 3 ITC PD 귓속형보청기를 재제작하도록 의뢰하였습니다.

(쉘재제작)


2019년4월 보청기껍질 재제작하였지만 보청기를 오래 착용하면 압박감이 아직도

남아있다고하여 무상보증기간내임으로 귓본채취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 3

ITC PD 귓속형보청기를 재제작하도록 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 3 ITC PD

귓속형보청기(2018년구입)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한후 충전식 보청기에대해

문의하여 장단점에대해 설명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