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진구 당감동에사는 3898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군대시절 공병으로 근무할때 폭파작업중 오폭사고가 발생하여 군병원에서
3년동안 입원치료받았으며 난청으로 불편한 문제있었지만 주변에서 보청기불만과
실패사례를 많이보아 포기하고 살았고 2008년 뇌경색으로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약물치료받고있으며 난청으로 불편하게 살아가는 모습이 안타까워 같은 노인정에
다니는 한미보청기 고객(218)이 소개하여 2012년12월 부인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함이 도움된다며 구입을 희망하였지만 우측귀에 중이염으로
물남으로 보청기착용하면 고장이나 위생상 좋지않음을 안내하고 이비인후과에서
치료나 수술후 물이나지않을때 재방문하도록 안내하였으나 의사와 대화필요하고
가족간에도 대화필요하다하여 조용한 장소에서 대화할때만 착용하도록 교육하고
렉스톤보청기사 RX13 단순증폭방식 귀걸이형보청기를 사용법교육하여 착용하게
하였으며 치료후 물나지않으면 귓속형보청기를 재구매하기로 하였습니다.
2013년1월2일 이비인후과에서 치료한후 물나지않으나 중이염수술은 본인이 거부
하여 부인과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X13 단순증폭방식 귀걸이형보청기 사용
해본결과 사용하면 들을수있어 도움되었으나 큰소리발생할때 불편하다며 귓속형
보청기를 희망함으로 포낙보청기사 Dalia 귓속형보청기에 SmartGuard 필터부착
제작하여 사용하기로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월7일 신규제작된 포낙보청기사 Dalia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
하였으며 수동 귀걸이형보청기 사용하다가 자동 귓속형보청기를 착용해보니 편할
것같다며 만족을 표하여 렉스톤보청기사의 RX13 단순증폭방식 귀걸이형보청기는
좌측에 보조개념으로 사용해보고 계속 착용여부를 결정하기로 하였습니다.
2013년2월 좌측 렉스톤보청기사 RX13 귀걸이형보청기가 소리나지않자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이어몰드 튜브에 물방울생기면서 발생한 문제로 전자현미경이용하여
고객에게 보여주면서 설명한다음 우측 포낙보청기사 Dalia 귓속형보청기 Smart
Guard 필터까지 교체하였습니다.
2013년3월 산행하면서 렉스톤보청기사 RX13 귀걸이형보청기 분실후 일주일만에
찾았다며 보청기점검차 방문하여 점검결과 기기에는 문제없음을 확인하였습니다.
2013년4월 보청기소리 약해졌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이물질문제로 청소하고
포낙보청기사 Dalia 귓속형보청기의 SmartGuard 필터를 교체하였습니다.
2013년12월 방향감각 목적으로 사용중인 렉스톤보청기사 RX13 귀걸이형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이어팁내에 이물질막힘으로 발생한 문제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보여주면서 안내하면서 제거한후 포낙보청기사 Dalia
귓속형보청기 Smart Guard 필터 교체한지 6개월됨으로 중이염으로부터 REC
보호하기위해서는 2개월마다 교체해야함을 안내한다음 교체하였습니다.
2014년7월 건전지방전으로 보청기소리않나는것을 REC입구가 막힌것으로 생각
하고 SmartGuard 필터를 이쑤시게로 찔러 파손되었다며 방문,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보청기상태를 점검하고 새로운 SmartGuard 필터로 교체하였습니다.
2014년9월1일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중이염증상있는 좌측귀에 착용중인
렉스톤보청기사 RX13 귀걸이형보청기가 볼륨조절기로 본인이 증폭이득 조절해야
함이 불편하다며 우측보청기와 같이 컴퓨터로 조절하는 보청기를 원함으로 중이염
재발시 보청기 REC부품을 자주교체해야하는 경우를 설명한다음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2 귓속형보청기를 추천하고 부인에게도 전화로 설명하였습니다.
2014년9월17일 부인이 신규보청기구입에 반대했지만 답답한 마음에 본인이 모은
비자금으로 신규보청기를 구입하겠다며 방문하여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9월20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귓속형보청기 제작되어 보청기재활
1차(누계2차) 진행한다음 단순증폭방식인 렉스톤보청기사 RX13 귀걸이형보청기
에비해 볼륨조절기는 조절하지않고 작은소리가 들리면서도 큰소리에 불편없음
으로 보청기관리하기가 좋다면서 만족해하였습니다.
9월22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귓속형보청기에 건전지 넣지못하여
방문하여 보청기착용법까지 재교육하였습니다.
2014년10월 굴곡이 심한 좌측귀에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를
억지로 넣으면서 외이도에 상처났나자 방문하여 근본적인 해결위해 해당 제조사에
Canal부분을 최대한 짧게 재제작하도록 수리의뢰하였습니다.(SHELL 교체)
2015년4월 포낙보청기사 Dalia 귓속형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확인
결과 Smart Guard 필터가 막혀있어 교체하였습니다.
2015년7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점검하던중 포낙보청기사 Dalia
우측 귓속형보청기가 금가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다음 수리접수하였으며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는 청소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5년9월 SHELL교체한 포낙보청기사 Dalia 우측 귓속형보청기가 압박감과 통증
있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짖무름으로 전자확대경으로 외이도상태를 확인시키고
해당 부위를 표시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6년2월 부인이 포낙보청기사 Dalia 우측 귓속형보청기와 스타키보청기사 E Se
ries-P 2 좌측 귓속형보청기가지고 방문하여 청소와 점검한다음 청각장애등급받는
방법을 질문하여 관련절차를 안내하였습니다.
2017년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포낙보청기사 Dalia 우측 귓속형
보청기에 Smart Guard 필터 교체하고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귓속형
보청기도 청소와 점검하였습니다.
2017년4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포낙보청기사 Dalia 우측 귓속형
보청기에 Smart Guard 필터 교체하고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귓속형
보청기도 청소와 점검하였습니다.
2017년12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하여 포낙보청기사 Dalia 우측 귓속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