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서 신규제작과정에서 임의로 조절한 보청기로 보청기이득[볼륨]만
올렸다가 내렸다가하는 보청기상담사는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일 가능성이 높으며
이러한 경우 소음성난청의 피해로인해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못하거나 제대로 듣지
못해 삶의 질이 떨어질수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부산 사하구 하단동에사는 5596번 보청기고객 아들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6년경부터 서서히 난청진행과 이명현상이있으며 우측귀는 중이염으로
고막천공되었지만 지금은 물은 나지않는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부산 하단동지역 이비인후과 출장나오는 타보청기
점에서 140만원주고 귓속형보청기 구입후 큰소리불편으로 필요한 경우에 보청기
사용하다 분실한후 130만원주고 귓속형보청기를 또구입했지만 분실하여 포기하고
생활하는것을 한미보청기고객인 남편(5527) 소개로 2016년8월8일 방문하였습니다.
제2검사실에서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 마치고 제1검사실로 이동도증 실신
하여 응급조치한후 건강상문제로 보청기재활과정은 자택으로 출장하여 진행하는
것으로 결정하고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보청기제작됨으로 8월12일 자택으로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자 부산
하단동지역 이비인후과에 출장나오는 타보청기점과는 비교되지 못할 정도로 세밀
하고 큰소리가 불편않으면서도 작은소리까지 잘들린다며 보청기상담사 중요함에
공감한다며 주변에 본인의 경험을 알리겠다고 하였습니다.
2016년9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 손잡이끈 떨어졌다며 남편이
보청기만 가지고 방문하여 부착작업후 계획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월 부산 사하구 하단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간호사가 전화로 환자가 청각
장애등급 받고자하는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구입한 일자를 알고
싶다고 문의하여 고객챠트를 확인하여 안내하였습니다.
2017년3월2일 보청기소리나지않아 남편과 지하철타고 자택에서 9시에 출발하여
4시간이나 한미보청기를 찾지못해 계단에서 넘어지기까지 하였다며 사무실입구를
들어서면서 대성통곡하여 진정시킨다음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
점검한결과 이물질막힘이라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는 과정에서 보청기가 파손된
부위있어 수리접수하면서 자택으로 출장상담을 재안내하였습니다.(MIC,Plate교체)
수리된 보청기를 가지고 3월7일 퇴근길에 자택 방문하여 보청시사용상 주의사항
교육하면서 보청기착용법도 서툴러 남편에게도 보청기착용방법 교육하였습니다.
2017년12월 보청기 고장났다고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
(2016년구입) 점검결과 건전지도어가 파손되어 건전지가 빠지지않자 바늘이용
하여 강제로 뺄려다 플레이트부분 손상되고 피팅프로그렘이 연결되지않아 수리
접수하였습니다.(F/P도어부분보수,도어교체)
2019년7월 건전지도어가 잘열리지않자 바늘로 임의로 제거할려다 보청기파손
되었다며 남편이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
가져와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플레이트,도어교체)
2021년8월 보청기가 파손되자 아들이 방문하여 나라보청기사에서 제조한 오디나
보청기사 Intuition 2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를 수리접수하였습니다.
(단선,납땜,MIC교체,쉘접합)
2021년10월 보청기가 파손되었다며 아들이 방문하여 나라보청기사에서 제조한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2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를 수리
접수하였습니다.(쉘보수,접합)
2024년2월 보청기 소리나지 않는다며 아들이 방문하여 나라보청기사에서 제조한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2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 점검한
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REC교체)
2024년3월 보청기 파손되자 아들이 방문하여 나라보청기사에서 제조한 오디나
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2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 점검한결과
건전지를 잘못넣으면서 배터리도어 덮개가 파손됨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도어핀보수 점검세척)
오늘은 모친이 또다시 보청기파손하였다며 방문하여 나라보청기사에서 제조한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2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 점검한
결과 건전지를 잘못넣으면서 배터리도어 덮개가 파손됨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6X/7778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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