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배터리단자가 이격되어 보청기소리나지 않았던 부산 남구 우암동에사는 8472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8. 20. 11:54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남구 우암동에사는 847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967년경 군복무시 간첩작전중 총상으로인해 난청발생하여 군병원에서

한달동안 입원치료를 받았으며 2016년경 허리수술 2번, 2019년 양쪽 무릎수술

하였으며 부산진구 범천동지역 춘해병원에서 당뇨약과 기관지약 처방받아 복용

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2002년 부산진구 범천동지역 춘해병원에서 청각장애등급 5급받고 2006년 부산

진구 부전동지역 열린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등급 4급받았으며 난청으로 일상

생활에 불편하여 2008년경 부산진구 부전동지역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

에서 대한보청기사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120만원에 구입하였으나 큰소리가 불편

하여 몇번이나 방문하여 조절받아도 해결되지않자 필요시에만 보청기 사용하다 

옷안에 보청기둔것을 알지못하고 세탁하였는데 보청기구입점에서는 수리되지

않는다고함으로 폐기하였으며 2019년 핸드폰에 문자로 보청기구입안내를보고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주변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보장구

지원금을 포함하여 개방형(오픈형)보청기를 250만원에 양쪽으로 구입하였는데

몇번이나 잘빠져 잃어버릴뻔하다 몇일전에 분실한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

로타리부근에있는 보청기점들을 다니면서 보청기를 알아보던중 부산 한미보청기

난청센타 보청기고객(1202)인 지인소개로 상담차 2021년4월6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그동안 보청기구입후 관리받았던 보청기구입점과 신규보청기구입위해

보청기상담해보았던 몇곳의 타보청기점들과는 많은 것이 달랐고 보청기착용상태

에서 큰소리가 불편하지않고 작은소리가 제재로 들려 만족스럽다함으로 렉스톤

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제작

의뢰한후 주말에 가족모임있는데 남편이 난청으로 듣지못함이 마음아프다는 부인

이야기에 귀걸이형보청기를 임시로 조치하여 대여하기로 하였습니다.

 

4월8일 귀걸이형보청기용 이어몰드 제작되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ries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고 대여하였습니다.

 

4월14일 신규보청기가 제작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4월26일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1년8월10일 보청기 손잡이끈 방울떨어져 보청기뺄때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를 청소와 점검한다음

손잡이끈 방울을 재설치하였습니다.

 

오늘은 우측보청기에 건전지를 잘못넣은후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렉스톤

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 점검한결과 배터리단자가

이격되어 단자조정하자 정상작동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wl/5351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