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보청기관련

방문시 친절하게 해주어 감사하다며 검정쌀과 찹쌀을 가져온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0. 2. 19. 15:22

부산 죽동동에 사는 1937년생인 남성고객(2931)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소음이 심한 농기구를 소음방지구착용없이 가동하여 청신경이 손상된 신경성

난청으로 3년전에 대학병원에서 진단받았고,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여 중구지역에

있는 프랜차이저방식으로 운영하는 보청기점에서 단순증폭방식 귓속형보청기를 80만원씩

양쪽으로 160만원을 주고 10년전에 구입하였으나 왕왕거리고 큰소리에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다 신문광고를 몇개월간 지켜보면서 신문광고내용중 "보청기는 상담사의

업무능력이 중요하다"는 내용에 공감하여 부인이 전화예약후 상담차 방문한 고객입니다.

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결과와 음감테스트과정을 통하여 6채널6밴드기능 고막형

보청기를 양쪽으로 착용하고 재활과정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1차 추천:2채널8밴드기능)

음감테스트과정에서 000고객은 왕왕거리지도 않고 큰소리에 자극도없어 만족한다 하였으며

정상청력의 사람이 들을 정도의 말소리크기로 대화가 가능함에 함께 참여한 부인이 더 많이

만족하여 양쪽 보청기착용을 남편에게 권하였으며 주변 지인에게 상담과정에서 경험하고

배운지식을 알려 한미보청기를 홍보하겠다고 하였으며 재활과정을 부탁하였던 고객입니다.

2009년12월에는 신규제작된 보청기로 재활1차과정을 진행하기 위해 방문하면서

믿음과 신뢰가 있어 직접 농사지은 찹쌀과 검은쌀을 한봉지씩 챙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재활1차과정을 마치고 상담시 생각했던 것과 같이 정직하고 세심하게 조절한다면서

올 때는 듣지 못했는데 갈때는 정상인이되어 간다면서 감사인사를 남겼습니다.

그리고 농기구를 운전시 소음이 심하다며 맞춤형 소음방지구를 제작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2010년1월 사용중인 보청기가 소리가 약해 보청기점검차 방문하여 이물질을 제거하였으며

보청기재활3차과정을 진행하고 방문시마다 불편한 문제가 해결되어 기쁘다고 하였습니다.

오늘도 000고객은 보청기소리가 약하자 귀지막힘으로 생각하고 방문하여 조치하였으며

방문하면서 검정쌀과 찹쌀을 가지고 방문하여 항상 친절하게 해주어 감사하다 하였습니다. 

======================================================================================

"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

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