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명품 보청기,좋은 보청기는 보청기상담사의 능력에 따라 만들어집니다.

청력박사 2008. 9. 9. 16:09

보청기상담을 하기위해 방문하는 고객분중에 잘못된 정보에 의하여

특정국가나 특정 보청기제조사의 제품을 찾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에 대하여 저의 의견을 글로 작성해 봅니다.

 

현재 유통되는 보청기의 경우 아나로그방식의 소리증폭방식은 거의 단종되었습니다.

대부분이 디지털방식의 소리증폭방식으로 보청기가 출시되어 유통되고 있습니다.

디지털방식의 소리증폭방식 보청기중에서도 단순증폭방식과 컴퓨터등을 이용하여

음감과 압축비등을 조절하고 편의기능을 이용하여 조절하는 보청기로 나누어집니다.

 

단순소리증폭방식 보청기의 경우에는 보청기상담사의 능력이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보청기상담사의 역할은 보청기 기능 및 사용법 안내와 주의사항 정도를 설명하는 정도이지만

컴퓨터를 이용하여 음감과 압축비등을 조절하고 편의기능을 이용하여 조절하는

보청기의 경우에는 보청기상담사의 능력에 따라 많은 차이가 발생합니다.

 

그럼으로 보청기를 선택할때 특정국가나 특정제조사제품을 찾는 것은

국내 가전제품회사의 경우 삼성제품이냐 엘지제품이냐를 구분하는 것과 같이 의미가 없습니다.

즉, 본인의 청각상태에 따른 보청기의 기능 및 소리조절능력이 중요한 것이지

특정국가 및 특정 보청기제조사의 제품이 중요한 것은 아닌 것 입니다.

보청기상담사가 특정 국가제품이나 특정 보청기회사제품을 더 좋다는식으로

보청기 상담을 한다는 것은 소비자에게 권하는 보청기만 취급하는 경우일 것입니다.

 

보청기의 기종을 선정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청각상태에 적합한 기능을 가진 보청기인가?

-다른회사의 같은기능의 보청기와 비교하여 합리적인 가격인가?

-개인별로 각기 다른 사용환경에 따른 편의기능이 적절한 보청기인가?

-체계적인 보청기재활과정을 운영하면서 사후관리는 어떻게 운영하는가?

등을 중점적으로 파악하여 비교분석하여 결정하여야 후회하지 않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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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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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