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며느리가 시어머니께서 보청기를 분실하였다 전화로 신규 보청기주문한 경상남도 김해시 안동에사는 2646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7. 17. 12:15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김해시 안동에사는 2646번 보청기고객 며느리가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로 전화하였습니다. 

 

고객은 1998년경 뇌수술후부터 웅~하는 이명현상과 난청발생하였다고 하였으며

병원에서는 수술과정중 귀로 내려오는 청신경이 눌러져 발생했다고 하였습니다.

 

고객은 딸과 손자가 함께 보청기상담하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상담이 처음임으로

청각과 보청기에대한 교육과 보청기상담통해 유의해야하는 사항들을 설명하면서

여러 보청기상담사와 보청기상담통해 비교하여 신뢰할수있는 상담사를 선택하고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재활과정에서 불편한 문제가 개선않되는 경우라면 구입한

보청기를 반품할 수 있음으로 사전에 잘알아보고 결정하도록 안내한다음 2009년

8월 재방문시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를 진행하였던 보청기고객입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자료 분석해본결과 고객은 큰소리에

대한 불편이 일상생활에서 보청기사용에 큰변수 될수있음으로 2채널8밴드기능 

보청기를 착용하여 2개월동안 착용하면서 문제를 분석하여 보청기의 조절기능이 

부족할 경우 기종변경이 가능하다는 안내하였으며 고객의 가족도 상담과정에서 

여러가지 많은것을 알게되어 신뢰한다며 가족과 의논후 재방문하겠다 하였는데 

2009년9월3일 재방문,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ITC 2채널8밴드기능 귓속형

보청기를 우측에 착용하고 재활과정을 진행하기로한후 9월12일 보청기제작완료

되어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9월26일 보청기착용한후 말소리구분은 좋아졌지만 소리가 큰 것같다며 방문하여

청각변화를 확인하기위해 청력검사 실시하여 비교하였지먼 청력변화는 없었으며

음감변화가 matrix103/27/11에서 103/13/8로 변화되었음으로 반영한후 표준청력

비해 많은 차이가 있는 것이 일시적인 현상인지 추적관리하기로 하였습니다.

 

보청기재활과정에서 보청기를 통해 뇌에 소리자극이 가해졌을 경우 사람에 따라

음감변화가 발생함으로 보청기재활1차과정에서 재방문시기에 대하여 안내하면서

기록으로 남겨 보청기고객에게 전달하는 이유가 이러한 음감변화가 있기 때문이며

이러한 경우 불편사항에 대해 참고 적응하도록 하는 것은 올바른 재활과정진행이

아니라 생각하며 불편문제에대해 즉시 상담사를 방문하여 조치받아야 할 것입니다.

 

2009년11월 일상생활에서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었으나 가끔은 작은소리 듣기가 

곤란하다는 이야기에 보청기재활3차과정을 진행하면서 반영하였습니다.

 

2010년1월 딸이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모친의 보청기사용에대해 확인결과 불편

없이 사용하고 있으며 건전지떨어짐으로 구입위해 방문하였다고 하였으나 청소와 

보청기점검이 필요함으로 시간내어 방문하여 점검받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0년5월 고객이 방문하여 건전지구입과 함께 보청기청소하고 알습기제거통을 

전자레인지에 실수로 넣어 파손됨으로 보관통만 교체하였습니다.

 

2011년4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보청기점검차 방문,해당 제조사에서 조치받았고

2011년5월2일 수리된 보청기찾으면서 보청기재활4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2년4월 건전지가 떨어졌다며 딸이 전화로 신청하여 택배발송하면서 보청기

사용에대해 확인한 결과 불편없이 잘사용하고있다 하였습니다.

 

2013년4월 손녀와 보청기의 손잡이끈이 떨어져 불편하다면서 방문하여 청소와 

건전지구입하고 보청기재활5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3년11월 딸과 함께 보청기소리 약하다고 방문,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으며 수리완료되면 택배발송하기로 하였습니다.(REC교체)

 

2014년9월 보청기소리 왕왕거린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보청기

청소와 외이도청소한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EQ Inp

Noise가 규정치이내임으로 계속 착용하기로하고 건전지를 구입하였습니다.

 

2015년9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우측 귓속형보청기가 삐~소리나고 너무 

크게 들린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보청기조절내역이 변경되어있고 고정된 볼륨

조절기능이 풀려 수동으로 변경되어있어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12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귓속형보청기가 삐~소리난다며 방문, 

점검한결과 보청기는 이상없어 외이도를 확인결과 귀지다 보청기입구까지 막혀

있어 귀내시경으로 확인시킨다음 제거해도 외부피드백현상은 감소하였지만 재

발생함으로 보청기껍질재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8년6월 며느리와 아들이 함께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청력변화 확인

하고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우측 귓속형보청기(2009년구입)로 보청기재활

7차과정 진행한다음 처음 방문한 가족에게 보청기에대한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6월13일 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며느리와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Destiny 200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09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와 귓본을 채취하여 보청기껍질과 비교한결과 외이도변화로 보청기껍질까지 

교체해야할 상태라 보청기구입한지 11년되었고 핵심부품인 AMP문제가 있으면 

수리효율없음으로 보청기제조사의 수리점검결과를 확인한후 신규보청기구입에

대해 결정하기로 하였습니다.

 

6월17일 보청기제조사 점검결과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Destiny 200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09년구입)가 소모성부품 MIC와 REC 및 프로그렘단자 부식으로 

프로그렘잭까지 교체해야하고 AMP상태도 부식있어 수리효율없다고 전화로 수리

점검결과를 알려와 며느리에게 전화로 보청기점검결과를 설명하자 신규보청기를 

구입하겠다함으로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의뢰하였습니다.

 

6월28일 신규보청기가 제작되었지만 교통사고로 경상남도 김해시 부원동에있는

삼승병원에 입원중이라 방문하지 못한다하여 병원으로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8차)과정 진행

하였습니다.

 

오늘은 며느리가 시어머니께서 보청기를 분실하였다고하여 확인결과 2020년구입

한후 사용하면서 불편없었다고하여 보관중인 귓본으로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를 신규발주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3AYN/5821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