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멀쩡한 보청기에 스폰지로 보청기REC를 꽉막은 양심불량 피해입은 부산 사하구 하단동에사는 3327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2. 4. 26. 18:25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사하구 하단동에사는 3327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5살부터 중이염으로 치료는 받았지만 중이염수술하지 않았으며 난청으로

불편하자 2002년경 경상남도 김해시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단순증폭방식 우측

귀걸이형보청기를 구입하여 사용하다 2006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부근에서 독일에서 보청기부품 수입하여 보청기제작하며 판매하는 타보청기점

에서 컴퓨터로 조절하는 고막형보청기를 한쪽에 약200만원씩 양쪽으로 구입해

사용하던중 갈수록 말소리듣기가 약해져 보청기구입점에 문의하였더니 보청기가

노후되어 성능이 떨어졌으니 신규구입을 이야기하여 정말 그런지 알아보기위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간판보고 보청기상담차 2010년9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상태를 전자현미경으로 확인결과 2개 보청기 모두 MIC 입구에 스펀지로

막아놓아 증폭이득이 약해진 것으로 파악되었고 보청기상태는 양호하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보청기구입점에서는 5년다되어 보청기성능이 떨어졌다면서

신규구입을 권하자 의문으로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으며 고객이 가져온 보청기

껍질에 보청기제조사 표시없이 "ACTIVO CIC,DYNA ITC"로 보청기껍질에 표시된

우측 고막형보청기와 좌측 귓속형보청기는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는 취급

하지않는 보청기제품으로 재활과정진행이나 보청기부품교체가 되지않음을 안내

하고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여 MIC내 이물질 제거하고 조절받도록 하였습니다.

 

몇일전 기본적인 상담만한후 2010년10월 재상담위해 방문하여 보청기기종선정

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서

독일에서 보청기부품 수입하여 보청기제작하며 판매하는 타보청기점타보청기점

에서 구입하여 사용중인 보청기는 기능상으로 문제없으며 출력부족이 문제인데다

스펀지로 보청기 MIC입구를 막아놓아 더 않들린 것임을 설명하고 스펀지를 제거

하자 크게 잘들린다고 하였지만 큰소리에 불편을 느낌으로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부근에서 독일에서 보청기부품 수입하여 보청기제작하며 판매하는

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소리조절과정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경험한 음감테스트과정과는 같지 않았다고 하였습니다.

 

신규보청기구입위해 가격을 문의하였으나 사용중인 보청기성능상 문제가 없고

고객의 보청기는 구입점에서 자체 제작하여 독점적으로 판매하는 보청기임으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지 못함으로 불편사항에대해 개선요청하도록 안내하고

문제해결이 않되어 보청기사용이 않될 경우 재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0년11월 보청기구입점에는 방문하기싫어 건전지구입과 보청기청소를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하고 싶다고함으로 고객화일을 만들어 사후관리하기로

하였습니다.

 

2010년12월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부근에서 독일에서 보청기부품을

수입하여 보청기제작하며 판매하는 타보청기점사용하지 못한다하여 집에 보관중

이던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나 제품에대한 표시없는 단순증폭방식 고막형

보청기(트리머볼륨) 2개를 가져와 기기점검을 부탁하여 전자현미경으로 확인한

결과 역시 이물질(스펀지)로 막아놓아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였으나 고객청각에 

적절한 기능이 아님으로 보청기사용에 주의하도록 교육하였습니다.

 

오늘은 부산 동래구 수인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껍질에 "LINNEA CIC"로

표시된 좌측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부근에서 독일에서

보청기부품 수입하여 보청기제작하며 판매하는 타보청기점에서 2019년제조)와

"CNA ETHOS CIC"로 표시된 우측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부근에서 독일에서 보청기부품 수입하여 보청기제작하며 판매하는 타보청기점

에서 2020년제조)가 보청기구입점에서 청소한후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스폰지로 보청기REC입구를 꽉막아놓아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

시킨후 제거하자 정상작동했으며 고객은 양심불량으로 고객을 기만하는 상술에

실망했다며 분개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6X/7066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