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롯데백화점서면 부근과 서면로타리부근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한 경험을 가지고 방문한 부산 남구 문현동에사는 7787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8. 16. 16:52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남구 문현동에사는 7787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방직공장에 30년동안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않았고 이명현상

발생하여 1996년경부터 잘한다는 부산시내 이비인후과들은 거의 방문하여 진료

받아보았지만 치료가되지않는다는 이야기만 의사로부터 들었다고 하였습니다.


60세부터 노래를 좋아하여 노래교실다니면서 노래배우면서 이어폰을 크게하여

잘때도 음악을 몇년듣다보니 갈수록 소리가 들리지않았다고 하였습니다.


2009년과 2010년 무릎인공관절수술하였고 난청으로 가족들과 생활에서 소외감

으로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결과 치료가 않되는 난청으로

보청기하라며 병원에 근무하는 보청기회사 직원을 소개했지만 아들이 리베이트

관행을 알고있어 절대로 병원을 통하여 보청기는 하지말라하여 롯데백화점 서면

부근 타보청기점과 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주변 타보청기점에서 렌탈,할부

보청기에 대하여도 상담하였지만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고객(511)인 지인이

본인의 보청기실패 경험을 이야기하면서 보청기상담사의 중요함을 이야기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꼭 보청기상담해보라하여 방문하였다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80 

90 

90 

80 

80 

85 

85 

90 

95 

100 

85 

 우측

75 

70 

75 

55 

60 

70 

65 

75 

75 

95 

67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   R   T

95 

80 

80/75 

 

 M   C   L

85 

80 

80/75 

 

 U   C   L

105 

105 

100 

 

 보청기예상효율

 15%

 10%

40%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

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