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렌탈보청기를 2달동안 6회 보청기소리조절해도 불편하여 실패한후 보청기상담온 부산진구 양정동에사는 7910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0. 3. 12. 13:02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양정동에사는 7910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혈압약을 1999년경부터 복용하고있으며 부산진구 양정동에있는 동의

병원에서 심장시술과 심장박동기시술후 심장약처방받아 복용중이며 2009년경에

부산진구 양정동 이비인후과에서 귀지제거한다고 외이도내에 약물넣어 제거한후

부터 난청발생하였으며 2014년경부터 일상생활에서 불편을 느낀다고 하였습니다.


2015년경 부산진구 양정동에있는 동의병원에 입원중 난청으로 의사소통에 문제

있어 부산진구 부전동 롯데백화점 서면점 부근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입원중인

병실로 보청기상담사가 출장와 관련검사과정없이 귓본만 채취한다음 보청기제작

하여 렌탈조건으로 보청기를 구입하였지만 잘들리지않고 울려 보청기를 서울에

있는 보청기본점으로보내 6회정도 보청기조절했지만 개선되지않아 포기했다고

하였습니다.


부산진구 부전동 부전지하상가 부전몰에 설치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

안내문을 읽어보고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35 

40 

55 

60 

50 

60 

65 

60 

50 

80 

85 

57 

 우측

35 

45 

60 

65 

70 

75 

75 

75 

75 

70 

80 

68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   R   T

65 

75 

70 

 

 M   C   L

75 

75 

70 

 

 U   C   L

105 

105 

100 

 

 보청기예상효율

 55%

 50%

45%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실패했던 렌탈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 롯데백화점 서면점 부근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15년렌탈후 2개월만에 실패함)를 대여할때와는 보청기상담과

검사과정이 완전히 다르며 음감테스트과정에서 체험한 보청기소리가 작은소리가

큰소리불편없이 잘들려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하여 보청기크기별로 보청기가격을

안내하자 아들이 강원도 강릉시에 살고있는데 의논하여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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