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렉스톤보청기 Sterling 10 E 1 CIC 고막형보청기가 잡소리나는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합포구 완월동에사는 2076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3. 1. 27. 18:41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합포구 완월동에사는 2076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979년경 마산자유수출지역내에 있던 전자부품공장에서 프레스작업하는

소음많은 작업장에서 경리로 2년정도 근무하면서 난청발생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서울지역 대학병원에서 진단받은다음 의무기록사본증명서를 발급받아 병원에서

소개하는 타보청기점도 있었지만 인터넷으로 한미보청기를 알고 여동생부부와

2009년4월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여 4시간을 상담하였던 여성고객입니다.

 

난청으로 1989년경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합포구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

구입후 불편하여 몇일 사용하다 포기하였으며 난청으로 불편함이더해 용기내어

다시 보청기 생각하게 되었으며 과거 보청기실패한 경험있어 전화예약시 상담만

해도 되는지를 사전에 문의하였고 상담과정에서도 기대반 걱정반의 모습이라서

설명에 많은 비중두고 보청기상담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결과와 음감테스트통해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400

4채널8밴드기능보청기 추천했으나 고객은 Destiny800 8채널10밴드기능 보청기에

더관심보였으나 기능많다고 잘알아듣는 것이 아니라는 한미보청기 설명과 가족과

의논결과 4채널8밴드기능 보청기로 2009년6월4일 재방문하여 결정하였고 2009년

4월 약4시간 보청기상담으로 목에도 무리가있고 피곤하였지만 추천한 보청기통해

종이소리,옷스치는 소리,종소리등 그동안 듣지 못했던 일상생활속에서의 소리에

신기해하고 기뻐하시는 고객모습에 보청기상담사로서 보람과 자부심을 느꼈으며

보청기구입비용 부담으로 할인요구했지만 재활에대한 안내와 보청기가격구성에

대한 설명으로 할인에대한 부분은 양해하였고 보청기구입후 기능이 본인 청각에

적절않거나 보청기재활과정에서 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에 대한 업무능력 미흡으로

구입한 보청기기능을 적절하게 반영하지 못하면 불편하여 보청기를 제대로 사용

못한다는 사실을 알고 고객도 더이상 가격 할인에 대하여 요구하지 않았습니다.

 

2009년6월9일 채용청력검사받기위해 신체검사용으로 소리조절하여 보건소에서

청력검사를 받았는데 합격권내로 반응하여 합격하였습니다.

 

6월10일 일상생활용으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한다음 고객의 남편친구중 2명이나

보청기점을 운영하고 있으나 과거 보청기실패경험과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관련

검사와 상담을 경험한후 남편친구 보청기점에서 귓본까지 채취하였으나 남편과

의견대립까지하면서도 한미보청기로 결정했었다고 이야기하였습니다.

 

2009년8월 보청기2차재활과정 진행하기위해 방문,군에서 제대한 아들이 편측성

난청으로 보청기상담위해 아들과 함께 방문하여 상담하기도 하였습니다.

 

2009년10월 건전지구입시 부산까지 방문하기 어려워 택배요청하여 1BOX 택배

발송하면서 남편이 보청기착용하고 있는줄 모르니 보청기점 상호가 외부에 노출

되지 않도록 부탁하면서 시간내어 청소차 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09년11월 좌측보청기가 파손되었다고(자동차바퀴에 파손됨) 전화왔으며 본인

보기에 보청기가 재사용을 할수없을 정도로 파손되어 버리겠다 하였지만 택배로

보내달라하여 해당 제조사에서 보청기부품 점검결과 핵심부품인 AMP는 재사용

가능하여 재제작하여 보청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2010년1월 울먹이는 목소리로 전화하여 실수로 왼쪽보청기를 분실하여 일상생활

에서 불편함으로 새로 구입할려해도 비용부담있다면서 걱정이라하여 먼저 보청기

제작하여 사용하면서 분할로 입금하도록 하였으며 분실한 보청기의 잔여 보청기

재활비용에대해 보청기구입비용에 반영하여 비용부담을 줄여주기로하고 기존에

사용하던 보청기가격대비 기능이 개선된 6채널6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로 제작

했으나 분실한 보청기를 다시 찾음으로 아들이 사용하도록 재제작하였습니다.

 

2010년8월 좌측보청기를 실수로 변기에 빠뜨려 물과 함께 쓸려내려가 분실하여

재구입위해 방문하여 귓본을 채취하여 신규제작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2010년10월, 2009년6월 구입한 우측 보청기가 건전지를 교체해도 작동않자 딸이

대신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문제로 해당 제조사에서 REC교체하였습니다.

 

2011년2월,2010년8월 구입한 보청기소리가 약해 방문하여 확인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해당 제조사에서 REC교체하고 마산 자택으로 택배발송하였습니다.

 

2011년3월 방문하여 변화된 청각에대해 확인한후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기

위해 관련검사후 보청기소리조절한후 만족한다고 평가하였습니다.

 

2011년12월 부산에 볼일보러왔다 보청기점검과 청소차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이 만족하게 사용하고있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2년3월, 2010년8월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보청기착용중

전화기를 잘못놓은 경우에 발생하는 신호음소리가 들리는 경우있다며 걱정되어

보청기점검차 방문하여 확인결과 외부피드백현상은 아니였으며 외부소리 발생시

소모성부품 문제일 가능성있어 문제파악에대해 안내하고 재발생시 택배이용하여

보청기접수받아 해당 제조사의 조치받기로 하였습니다.

 

2012년11월, 2009년6월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400 고막형보청기가 소리

약해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고 2010년1월 구입한 S Series5

고막형보청기는 자동차에서 보청기떨어뜨린후 줍는과정에서 플레이드 분리되고

보청기껍질에 균열생겨 함께 보청기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배선교체,쉘보수)

 

2013년1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3개보청기 점검하고 청소한후 점검결과

2010년8월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보청기가 소모성부품 문제

있어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하였습니다.(재캘리브레이션)

 

2014년1월10일, 2010년8월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보청기를

세탁물과 함께 세탁기에 돌렸다며 방문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전체청소)

 

1월17일 수리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노인요양보호사로 취업하기위한

신체검사항목중 청력검사대비하여 보청기소리조절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1월18일 노인요양보호사로 취업하기위한 신체검사항목중 청력검사에 합격한다음

일상생활용 보청기로 전환하면서 내장된 청력검사기능으로 청각변화 확인하면서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고 2009년구입한 예비보청기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보청기를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REC교체)

 

2014년4월 자동차에서 보청기떨어뜨린후 줍는과정에서 플레이드분리되고 보청기

껍질에 균열생겨 2012년11월 쉘수리하였었던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고막형

보청기가 또다시 균열과 분리되어 택배로 보청기를 보내와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쉘 및 플레트 보수)

 

2015년12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고도 작은소리

듣기에 부족함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6월 좌측보청기를 분실하였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7년7월5일 보청기가 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0차)과정 진행하였지만 보청기크기 문제와

압박감문제로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7월12일 SHELL교체한 좌측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노인요양보호사 신체검사

항목중 기도청력검사받기위해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

(2017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우측 고막형보청기(2009년구입)를

착용한 상태에서 기도청력검사를 진행하면서 합격기준에 반응하도록 보청기재활

11차과정으로 보정작업하였습니다.

 

7월18일 노인요양보호사 신체검사항목중 기도청력검사는 합격하고 보청기껍질에

균열있는 우측보청기를 수리접수하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우측 고막형보청기(2009년구입)로 보청기재활1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2월 보청기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3개보청기 청소한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보청기(2009년

구입) 이상없고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는

왜곡현상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MIC교체)

 

2019년1월2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로 보청기재활13차과정 진행한다음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우측 고막형보청기(2009년구입)가 외부피드백현상있어 귓본채취

하여 외이도변화 설명한후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제작)

 

1월7일 수리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

보청기(R:2009년,L:2010년구입)로 보청기재활1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10월24일 외손녀가 보청기를 입에넣고 가지고논다음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Series-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 점검결과 기기이상으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2010년구입:REC교체,2017년구입:AMP문제)

 

10월30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 착용한결과 외이도변화로 외부피드백현상있어 귓본

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9년11월11일 SHELL교체한 보청기착용결과 외이도안쪽에 통증있다며 방문

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 통증부분을

표시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11월20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0년

구입) 착용결과 통증은없지만 밀려나오는 현상으로 외부피드백현상있다며 방문

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9년12월3일 SHELL교체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 수리기간동안 이어폰을 많이 사용하였는데

잘들리지않는다하여 보청기재활1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2월7일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택배로 보청기보내와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 점검한결과 기기이상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전체청소,최대한사용)

 

2020년1월14일 보청기소리 약하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 청소와 점검후 보청기구입한지 10년되어 불안하다며

신규보청기구입 요청함으로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10 E1 CIC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1월23일 보청기가 제작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10 E1 CIC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6차)과정 진행한다음 불편사항있으면 세부적으로

파악하여 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1월31일 보청기소리 약하고 기존에 사용하던 보청기보다 노출이 많음으로 불만

이라며 몇일전 전화와 택배보내도록 안내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10 E 1

CIC 고막형보청기가 도착함으로 고객불만을 기록하여 최대한 노출되지않도록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20년3월10일 재제작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10

E1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7차과정을 진행하였지만 우측보청기가 압박

감으로 통증있어 재제작이 필요하지만 보청기신규제작한지 2개월다되어 고객의

불만사항이 발생할 경우 보청기제조사에 반품할 시기에 문제가있어 반품하면서

신규보청기 제작의뢰하였습니다.(서울에서 손자,손녀돌봄으로 임시생활중)

 

보청기는 의료기기면서 전자제품으로 보청기자체결함이나 난청인의 청각특성에

따라 보청기기종을 변경해야하는 경우들이 발생할수 있음으로 보청기상담사는

보청기제조사의 반품기한내에 이러한 문제들을 파악하여 결정해야 할것입니다.

 

3월16일 신규보청기제작되어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10 E1 CIC 고막형보청기에

보관된 보청기피팅프로그렘 자료를 보청기재활18차과정으로 재입력하여 택배로

서울딸집으로 택배발송하였습니다.

 

3월24일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10 E1 CIC 고막형보청기가 소리듣기에는 만족

하지만 좌측보청기가 밀려나오면서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재제작

의뢰하였습니다.(쉘재제작)

 

3월31알 쉘재제작한 보청기가 도착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자체검수

과정중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10 E1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보청기제조사

에서 수리과정중 피팅내역이 초기화되어 보청기재활1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4월16일 보청기가 잡소리와 밀려나오는 현상있자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10 E1 CIC 고막형보청기와 비교하면서 외이도

변화를 설명한후 재제작 의뢰하였습니다.(쉘재제작)

 

4월28일 쉘재제작한 보청기가 도착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자체검수

과정중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10 E1 CIC 양쪽 고막형보청기가 보청기제조사

에서 수리과정중 피팅내역이 초기화되어 보청기재활1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5월4일 밀려나오는 문제로 보청기껍질 재제작한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10 E1 CIC 고막형보청기중에 우측은 불편없는데 좌측은 완전하게 해결

되지않고 밀려나오면서 보청기크기에도 불만이지만 당장 부산까지 방문하기가

어렵다하여 전화와 불편사항을 반영하여 신규제작한후 교환하기로 하였습니다.

 

5월15일 신규제작된 보청기 도착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10 E1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에 기존 피팅자료 재입력하는 보청기재활20차과정 진행

한다음 택배로 보청기를 발송하였습니다.

 

5월25일 신규제작한 보청기를 착용한결과 몇일간은 불편없었지만 밀려나오면서 

잡소리나는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

ling 10 E1 CIC 양쪽 고막형보청기를 신규제작한다음 사용중인 보청기는 반품

하기로 하였습니다.(예비보청기가없고 고객문제가 아님으로 보청기제조사에다

업무협조 요청하여 편의제공하기로 업무처리함)

 

2020년6월 신규보청기가 제작되어 도착,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10

E1 CIC 양쪽 고막형보청기에 기존 피팅자료를 재입력하여 택배발송하였습니다.

 

2020년7월1일 신규제작된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10 E1 CIC 고막형

보청기를 착용한결과 양쪽보청기 모두 외부피드백현상있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

하여 신규제작 의뢰하면서 그동안의 재제작과정을 기록하여 제작에 신경쓰도록 

부탁하였으며 고객은 몇번의 보청기재제작에도 외부피드백현상이 해결되지않아 

보청기제조사 변경에대해 이야기함으로 청각상태에비해 보청기출력한계에대한 

설명한다음 나라,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udioSync N Series 600 CIC 고막형

보청기를 제작하여 제조사 반품기한내에 비교하여 선택하도록 하였습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는 보청기고객이 포기하지않는한 불편사항 해결을

위해 포기하지않고 개선방안을 부단히 연구하여 반영하고있으며 이러한 경험이 

축적되어 반영함으로 실력없는 보청기점들과 차별화를 기하고 있는것입니다.

 

7월8일 보청기제작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10 E1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22차)과정 진행한후 나라,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udioSync N Series 600 CIC 고막형보청기는 청각대비 출력부족으로

반품하기로 하였습니다.

 

2020년8월 우측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한결과 청력변화

있어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10 E 1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

23차과정 진행한후 서울사는 지인동생이 보청기구입한후 불편하여 사용하지않고

있다하여 보청기가지고 방문하여 상담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에서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10 E 1 CIC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 청소와 점검한후 외이도청소까지 진행

한후 착용한결과 잡소리가 없어져 좀더 착용해보기로 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6X/7354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