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렉스톤보청기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 손잡이끈 재설치한 부산진구 가야동에사는 4154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2. 8. 4. 18:34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가야동에사는 4154번 보청기고객 손녀가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어릴때 열많이난후 난청발생하였으며 2006년 부산진구지역 종합병원에서

청각장애5급진단받은다음 이비인후과의사 소개로 병원과 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

GN리사운드보청기사 Discover-V ITE-T 외이도형보청기를 130만원에 구입했지만

가족과 TV시청시 크게해야 들렸으며 큰소리는 불편하였지만 적응하라는 이야기만

믿고 계속하여 보청기를 착용하였는데 귀가 더나빠진것 같다하였습니다.

 

2008년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좌측귀를 중이염수술했지만 들리지않아 우측귀가

중이염으로 고막천공상태이나 수술하지않고 보청기만 착용하고있다하여 중이염인

경우 문제점과 보청기사용시 주의사항을 2014년1월6일 상담시 교육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한다음 보청기의 출력문제와 중이염으로인해 귓속형보청기의 한계를 안내후

스타키보청기사 4채널기능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를 추천하면서 가족과 의논

하고 방문하도록 안내하자 신규보청기구입위해 그동안 부산진구지역 타보청기점

3~4곳 방문하였는데 한미보청기와같은 검사는 하지않고 2백만원 보청기를 권유

하거나 청력검사만 진행한후 가격이 비싸면 잘들린다는 이야기를함으로 신뢰되지

않았는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상담해보니 더이상 다른곳은 갈필요가

없겠다며 결정함으로 이어몰드제작위해 양쪽으로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월11일 제작된 이어몰드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였으나

좌측 이어몰드가 외부피드백현상있어 재제작하도록 하였습니다.

 

1월13일 보청기구입시 보장구지원금 청구하기위해 방문하여 세금계산서를 발행

하였으며 주말에 아들과 TV시청시 볼륨차이없고 큰소리 불편없으면서 작은소리

까지 잘들려 부산진구지역 종합병원에서 소개했던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GN

리사운드보청기사 Discover-V ITE-T 외이도형보청기를 착용상태로 TV시청하면

주변에서 시끄럽다고 하였다면서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5년1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점검결과 이어몰드튜브가 경화되어있음으로 교체하고 이어몰드 엘보도 빠짐으로

고정작업하였습니다.

 

2016년5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우측 귀걸이형보청기 이어몰드 튜브가 잘빠지자 

방문하여 청소후 튜브교체하였으며 좌측보청기는 잘들리지않아 보관중이라하여

가지고 방문하여 청각확인과 보청기점검받아보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7년11월20일 우측 귀걸이형보청기 이어몰드 엘보가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좌측귀가 청력저하로 사용중인 보청기출력 부족이 확인

되어 우측으로 방향교체하여 예비용으로 사용하도록 안내하면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2014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

결과 출력이 10 dB HL정도 낮음으로 새제품과 비교하여 설명하고 1개는 보청기

재활2차과정 진행하고 1개는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REC문제이나 내부부식

으로 수리효율없다는 보청기제조사 수리의견에 폐기하기로함)

 

11월24일 보청기소리나지않자 아들이 답답하다며 예비보청기 구입하라 하였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2014년구입) 점검결과 이어몰드

입구에 이물질막혀있어 제거하고 예비보청기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

보청기를 보청기재활1차(누계3차)과정으로 기존자료를 재입력한다음 사용중인

보청기가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출력이 8 dB HL정도

낮음으로 수리접수하고 보청기수명연장위해 전기습기제거기도 구입하였습니다.

(MIC교체)

 

2017년11월 MIC교체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

보청기(2014년구입)와 결합하여 착용한다음 보청기2개를 번갈아 사용해야하는데

이어몰드가 1개라 교체하기 불편함으로 이어몰드 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18년11월 귀걸이형보청기가 건전지교체해도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 스타키

보청기사 Aries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17년구입) 점검결과 이어몰드 튜브내에

물방울막혀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한후 보청기성능

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규정출력보다 16 dB HL 낮음으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MIC교체)

 

2019년7월10일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보장구지원금 신청가능하여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박재영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을 발급받은후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후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7월18일 보청기 제작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4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한 관련

서류를 발행한후 한달뒤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박재영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검수

확인서받아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보장구지원금 청구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9년8월 보장구검수확인서받기전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 확인한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박재영이비인

후과에서 보장구검수확인서받아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보장구지원금 청구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20년2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예비로 사용할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17년구입)가 잡소리난다하여 확인한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하여 이어몰드와 비교하여 외이도변화를 설명하고 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20년9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

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손녀가 보청기가지고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 청소와 점검한후 손잡이끈 재설치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BYFs/7290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