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렉스톤보청기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에 손잡이끈 설치한 부산 동래구 온천동에사는 4594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2. 5. 25. 13:07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동래구 온천동에사는 4594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신발공장에서 6년정도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않았고 20세경부터 

말꼬리구분않되는 불편함을 느꼈었는데 1984년 갑자기 소리가 들리지 않았지만

몇일지나 다시 소리가 들림으로 병원가지 않았으며 2006년7월 부산 동래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6급으로 진단받았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불편해 부산 북구 덕천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했는데 여러

가지 모양의 보청기로 소리를 들려주었지만 왕왕거리면서 말소리구분이 않된다

하자 맞춤으로 제작하면 잘들린다고 하였지만 신뢰되지않아 거절하였으며 렌탈

보청기에 대하여도 상담하였지만 마음에 들지않아 남편에게 이야기하자 남편이

버스기사로 버스운행중에 부산진구지역에서 보청기간판을 많이보았다고함으로

몇군데 타보청기점을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하던중 한미보청기난청센타 간판보고

2015년6월19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부산 덕천동지역과 서면지역에서 보청기상담한것과는 너무나 다르면서

왕왕거리지않고 말소리구분에도 도움된다며 노출문제로 고막형보청기의 가격을

알려달라고 하였지만 외이도내 습기가 많고 고주파수대역의 증폭문제로 스타키

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 추천하자 남편과 의논하겠다고 하였습니다.

 

6월22일 재방문하여 한미보청기 사무실내에서 큰소리들으면서 음감테스트과정 

진행으로 체험해보았지만 주변에서 도로등 큰소리발생장소에서 불편해 보청기

실패한 경우들을 많이보아 도로에서 다시한번 확인해보고 싶다하여 보청기재활

과정 진행하여 사무실앞 7차선도로에서 큰소리불편과 대화가능여부를 확인하고

남편에게 전화로 알려 허락받음으로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6월26일 이어몰드 제작되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고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15년7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를 몇일동안 착용해본결과

불편함은 없는데 작은소리듣기 부족함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

하였습니다.

 

2015년8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 착용하고도 작은소리듣기

부족해졌다며 방문하여 청소후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9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 소리가 부족해지자 방문

하여 보청기청소한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이상없음

으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10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 착용해도 말소리가 웅웅

거려 알아듣지못하고 소리도 작아졌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문제로 제품교환)

 

2015년11월 수리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습기로부터 보청기수명을 연장하기위해 전기습기제거기를 구입하였습니다.

 

2015년12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가 중단되는 경우있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건전지방전문제로 공기(아연)밧데리 특징에대해 안내하고 

건전지부족 경고음이 들리면 건전지를 교체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6년1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좌측 귀걸이형보청기가 새건전지교체해도

소리않난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물기문제로 전자현미경으로 귀걸이형보청기와

이어몰드상태 확대하여 보여주면서 이어몰드튜브내 결로현상 발생할때 조치방법

까지 교육하고 세면시 외이도내 물기유입방지위해 수영용귀마게 추천하였습니다.

 

2016년6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distortion있지만 수리할정도는 아님으로 좀더 사용하기로 하였습니다.

 

2017년2월 보청기가 소리들리지않는 경우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 점검결과 이어몰드 튜브가 기온차이로 인하여 결로현상으로

물방울이 생기면서 발생했던 문제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

방법도 교육하였습니다.

 

2017년4월 우측보청기가 새건전지넣어도 소리나지않는다며 방문,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를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MIC교체)

 

2017년8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좌측보청기가 약간 distortion있지만

수리할정도는 아님으로 좀더 사용하기로하고 이어몰드튜브도 교체하였습니다.

 

2017년10월 보청기착용하면 말소리구분 않되면서 울리는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distortion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청소,건조요망)

 

2017년12월26일 보청기소리약하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

보청기(2015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distortion

있어 수리접수해야하지만 예비보청기가없어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

보청기를 추가 발주하였습니다.

 

12월29일 신규보청기가 도착하여 남편(6919)과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5차)과정 진행하고 남편도 오토바이운전과

버스기사로 근무하면서 이어폰사용을 많이한다하여 난청이 의심되어 보청기상담

하였으며 기존보청기는 수리접수하였습니다.(전체청소 점검정상,건조요망)

 

2018년1월9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BTE 

귀걸이형보청기 4개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면서 외이도 변형으로 이어몰드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월12일 보청기소리가 시끄러운 장소에서 먹먹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2월1일 제작된 4개의 이어몰드 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2015년,2017년구입)에 결합하여 착용결과 기존의 이어몰드

보다 노출이 심하다면서 불만을 나타내어 핸드피스로 마모작업하여 최대한 노출

않되도록 조치하였습니다.

 

2월5일 새로 제작한 이어몰드가 환기구(Vent)가 없음으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BTE 귀걸이형보청기 착용중 외이도내에 습기가차면 먹먹해지면서 답답하고

보청기소리도 들리지않는다며 방문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Vent추가)

 

2018년6월25일 예비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B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고 이어

몰드 환기구(Vent) 청소도 진행하였습니다.(REC교체)

 

6월28일 수리된 보청기 도착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BTE 좌측 귀걸이형

보청기(2015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10 dB HL

규정출력보다 떨어져 재수리접수하였습니다.(점검,정상)

 

2018년9월 보청기착용하면 물속에 있는것같이 울리는 현상있다며 방문, 스타키

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2015년,2017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이상없어 이어몰드확인한결과 물기있음으로 전자

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하고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후 외이도

내의 습기와 귀지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 구입하고 사용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18년11월 좌측보청기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좌측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2015년,2017년구입)를 점검결과 2015년구입한 좌측보청기가

접촉불량현상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냉땜)

 

2018년12월 수리된 보청기가 도착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좌측 귀걸이형

보청기(2015년구입) 피팅프로그렘 확인결과 보청기제조사에서 수리과정중 임의

변경한것이 확인되어 기존자료를 재입력하는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보청기수리진행중 보청기제조사에서 임의로 보청기피팅내역을 변경하는 경우가

일부 보청기제조사에서 확인되고있는데 이는 아주 위험하고도 잘못된 업무처리

방식이라 생각함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는 이러한 경우 해당 보청기

제조사에 재발되지않도록 연락하고있지만 여전히 발생하는 경우들이 간혹있음

으로 주의가 필요하며 보청기수리후 보청기소리가 크거나 큰소리에대해 불편한

문제가 있는경우 보청기피팅프로그렘 변경에대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2019년4월 우측보청기가 통증있다며 방문, 외이도 확인한결과 짖무름 현상으로

귀내시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킨후 조치방법을 안내한후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BTE 귀걸이형보청기(2015년,2017년구입) 청소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보청기상태 확인한후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10월17일 좌측보청기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BTE 귀걸이형보청기(2015년,2017년구입) 4개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보청기상태 확인결과 좌측보청기 2개 모두 규정출력보다 낮아 2017년

구입한 보청기 1개를 먼저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10월28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B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2017년구입) 피팅내역 확인결과 보청기제조사에서 수리과정중에

피팅프로그렘이 임의변경되어 보청기재활17차과정으로 원복하였습니다.(보청기

피팅내역을 임의로 변경하는 경우 출력부족인경우 듣기부족이나 출력과다인 경우

소음성난청 피해에대한 우려가 있을수있기 때문에 주의해야함)

 

2020년2월7일 보청기소리 약하자 방문,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BTE 귀걸이형

보청기(2017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면서 고출력 고막형

보청기가 개발됨으로 착용해보고싶다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고막형

보청기로 결정한다음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면서 출력가능여부를 확인하기로

하였습니다.(L:MIC,Hook교체,R:Hook교체)

 

2월19일 신규보청기가 제작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게13차)과정 진행후 사용중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BTE 귀걸이형보청기(2015년,2017년구입)보다 귀바퀴의 집음력관계로 선명

하게 들린다고 평가하였으며 보장구지원금 청구가 2020년7월되어야 가능함으로

최종 결정을 2020년3월까지 남편과 의논하여 결정하기로 하였습니다.

 

2020년3월 약속한 날짜가 다됨으로 방문,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고막형

보청기와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BTE 귀걸이형보청기(2015년,2017년구입)를

비교하며 착용해본결과 귓바퀴집음효과로 귀걸이형보청기다는 고막형보청기가

말소리구분에 되었지만 당장 보청기구입이 경제적인 문제로 어렵다면서 보장구

지원금 청구가능한 2020년7월 구입하겠다고하여 반품처리하였습니다.

 

2020년6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ries 675 

BTE 귀걸이형보청기(2015년,2017년구입) 4개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

으로 측정한다음 가장 상태가 좋지않는 2개 보청기부터 수리의뢰하였습니다.(L:

AMP문제로 수리효율없음/R:REC메모리버튼 Cover교체)

 

2020년7월7일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가 가능함을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확인한후 방문하여 부산 동래구 온천동에있는 한봉수이비인후과에서 보조기기

(보청기)처방전을 발급받아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7월16일 신규보청기가 제작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4차)과정 진행한후 보조기기(보청기)

지원금 청구위한 관련서류를 발행하여 한달후 이비인후과에서 보조기기(보청기)

검수확인받도록 안내하였습니다.

 

7월21일 보청기착용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부담스러웠다며 방문하여 렉스톤

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 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재활15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1년3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 점검결과 좌측보청기가 소리약하면서 피팅프로

그렘과 연결되지않아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청소)

 

2021년5월 좌측보청기는 소리약하고 우측보청기는 찢어지는 현상이있다며 방문

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 점검한

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L:REC교체)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 청소와 점검한후 우측보청기에 손잡이끈을 재

설치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uo/6588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