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렉스톤보청기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로 2차조절한 부산 사하구 하단동에사는 9143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3. 2. 11. 13:59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사하구 하단동에사는 9143번 보청기고객 자택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2008년 부산 서구 동대신동에있는 동아대학교병원에서 심장판막

증으로 약물처방받아 복용하고있으며 2017년부터 비뇨기과약도 처방받아 복용

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경 둘째아들 부부의 교통사고로인한 사망사고로 인하여 정신적인 충격을

받고 갑자기 난청이 발생하였지만 병원치료는 받지않았다고 하였으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2013년 부산 사하구 당리동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

에서 벨톤보청기사 Beltone OR 315 P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matrix116/42,

6채널 소비자가격250만원)를 300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하였는데 말소리구분

않되었지만 계속 착용하였으며 2018년 부산 사하구 하단동에있는 이비인후과

에서 청각장애등급 진행하여 청각장애4급 받았으며 사용중이던 보청기소리가

약하자 보청기구입점에서는 보청기가 오래되어 신규보청기를 구입해야한다고

함으로 2019년 보장구지원금+300여만원으로 부산 사하구 당리동에있는 프렌

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벨톤보청기사 Beltone AY 4 ITC-UP ITC 양쪽 귓속형

보청기(matrix130/70,10채널 소비자가격300만원,VC사용)를 구입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하여 집안에서만 착용하였으며 갈수록 청력저하와 말소리구분이

않되어 보청기구입점을 몇번이나 방문해도 해결않되자 아들이 부산 한미보청기

난청센타 고객(1738)인 친구의 소개로 전화상담한후 자택으로 2023년1월 방문

하여 상담해 달라하여 자택으로 방문하여 상담진행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부산 사하구 당리동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3년과 2019년

보청기구입시 상담과 검사하던 과정과는 차이가많고 음감테스트과정에서 체험한

보청기가 큰소리불편없이 남편과 아들과도 대화가 가능하자 신규보청기구입을 

원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

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면서 가지고있는 벨톤보청기사 Beltone AY 4 ITC-UP

ITC 양쪽 귓속형보청기(부산 사하구 당리동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9년구입) 피팅프로그렘을 확인한결과 피팅조절 내용에 문제가있어 모니터

화면으로 고객과 가족에게 설명한후 3개 보청기를 보상적용하기로 하였습니다.

 

2023년2월8일 신규제작된 보청기 도착하자 자택으로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

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하고 아파트밑 도로에 남편과 아들과 함께 나가서 부산

사하구 당리동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3개 보청기 구입한후 큰소리

불편함으로 보청기를 집밖에서는 착용하지 못하였는데 불편않다면서 감사인사

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불편에대해 해결하기위해 자택을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

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uo/6889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