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렉스톤보청기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로 소리조절한 부산 해운대구 반여동에사는 8607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2. 2. 7. 13:27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해운대구 반여동에사는 8607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동아타이어 생산공장에 30년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으며 2010년경 우측귀에 중이염이 발병하였지만 병원치료는 받지않았으며

2017년경부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느껴 부산 동래구 수안동에있는 안경점

운영하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 표시없이 "AL

PHA D CIC"로 표시된 고막형보청기(matrix114/57,와이덱스보청기사 Widex

제조한후 다비치보청기 프렌챠이즈점을 통해 판매되는 보청기제품)를 양쪽 230

만원에 구입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하고 말소리구분이 않되었지만 착용하던중

2018년 술자리에서 너무 시끄러워 좌측보청기를 호주머니에 넣었다 분실한후

우측보청기를 필요시 좌측에 착용해보지만 잘들리지 않는다고 하였습니다.

 

2019년 부산 해운대구 좌동에있는 인제대학교 해운대백병원에서 청각장애등급

검사를 신청하여 1차검사만받고 포기한후 2021년 재신청했다 기다리는 시간이

많이걸려 포기하였다고 하였습니다.

 

현재 실직상태로 재취업하기 위해서는 보청기 필요하여 알아보던중 국제신문

게제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의 광고내용을 읽어보고 상담차 2021년9월1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 표시없이 "ALPHA D CIC"로 표시된 고막형

보청기(부산 동래구 수안동에있는 안경점 운영하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7년구입) 상담과 관리받던거와는 비교되지않고 음감테스트과정에서 말소리

구분이 어느정도 가능하다며 보청기구입을 희망하여 우측귀는 고출력 귀걸이형

보청기를 추천하였지만 노출문제로 양쪽으로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9월13일 신규제작된 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

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방법과 관리

방법을 교육한후 자택에 보관중이던 보청기관련 물품들을 가지고와 확인한결과

와이덱스(WIDEX)보청기사에서 제작한다음 다비치안경 보청기체인본부를 통해

판매되는 보청기제조사 표시없이 "ALPHA D CIC"로 표시된 고막형보청기(부산

동래구 수안동에있는 안경점 운영하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7년구입)로

최종 확인되었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2021년구입)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BYFs/7099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