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김해시 지내동에사는 4508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초등학교 1학년때 폐렴으로 치료중 약물부작용으로 신경손상된 난청으로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진료받아보았지만 치료나 수술로 회복않되는 난청이라며
보청기착용 권유하여 대학병원과 연계된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부산 한미
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기전까지 주머니형보청기,귀걸이형보청기,귓속형보청기,
고막형보청기를 구입하여 사용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05년 서울지역 대학병원에서 인공와우관련 상담하였는데 가능성 희박하다면서
보청기 계속 착용하는 것이 어떻는가하여 포기하였으며 남편(4507)의 신체검사용
(청력검사용)보청기상담차 2015년2월 방문하여 본인도 보청기상담 요청하였는데
착용중인 보청기는 2010년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고막형보청기(mat
rix115/50,6채널6밴드,소비자가격270만원)로 350만원?주었다 하였으며 예비용으로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고막형보청기(2채널,matrix11/45,소비자가격290만원)로
부모가 계산하여 구입가격은 모르고 외부피드백현상으로 불편하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지금까지 보청기관리받았던 부산 서면지역 보청기구입점과는 판이하게
다르다하였으며 음감테스트과정에서 남편은 입모양 보여주지 않으면 소리에대한
반응 없었는데 전화벨소리와 남편이 뒤에서 작은소리로 부르는 목소리에도 반응
하는것에 결혼 8년만에 처음본다며 보청기관리 희망하였지만 착용중인 보청기는
출력부족으로 고출력의 귀걸이형보청기를 추천하고 생각해보도록 하였습니다.
2016년1월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해 보청기구입점 방문하여 크게해달라했는데 오히려 작아
지고 보청기구입한지 오래되어 보청기성능 떨어졌다며 신규보청기구입 권유하여
신규보청기구입한다면 한미보청기에서 상담해보라 남편이 이야기하여 방문하여
확인결과 2015년5월 피팅상태 확인 당시에는 matrix121/51/9였는데 확인한결과
matrix110/45/10으로 낮추어놓은 꼼수상술 확인되어 보청기상담사로서 비윤리적
보청기상담사 업무태도에 분노감과 부끄러움을 느꼈으며 신규보청기를 구입하기
위해서는 보장구처방전 발급이 우선임을 안내하면서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고막형보청기는 해당 제조사의 점검후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MIC HOLE 청소)
2016년5월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가 소리않난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내부단선으로 수리접수하면서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고막형
보청기를 신규구입하기로하고 귓본채취하였습니다.(배선교체)
2016년6월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고막형보청기 제작되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
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해 관련서류를 발행하였습니다.
2016년12월 잘사용하던 고막형보청기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고막형보청기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면서 외이도내에
물기가 있음으로 세면할때 수영용 귀마게를 착용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REC교체)
2018년5월14일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남편이 보청기만가지고 방문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3 Power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5월18일 수리된 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좌측 고막형
보청기(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6월8일 REC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년
구입)가 한달도 지나지않아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면서 귀내시경으로 외이도상태를 확인하던중에 습기가 많음이
확인되어 보청기수명연장위해 전기습기제거기 구입하였습니다.(AMP,MIC,REC
교체-무상보증기간이 몇일지나지않아 제조사와 협의하여 무상처리함)
6월19일 수리된 보청기도착하여 KIT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좌측 고막형
보청기(2016년구입)에 기존자료를 보청기재활3차과정으로 재입력하여 택배발송
하였습니다.
2020년4월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Power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한다음
예비용으로 보관중인 스타키보청기사 Stakey S Series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
(부산진구 부전동지역의 서면로타리부근 타보청기점에서 2010년구입)를 청소와
점검한후 수리기간동안 착용하기로하고 보청기착용하지않은 우측귀에도 렉스톤
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신규제작한다음 보청기
효과를 확인해보기로 하였습니다.(REC교체)
2020년5월 신규제작된 보청기와 수리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4차)과정 진행
한다음 한달동안 보청기착용하면서 도움여부를 확인해보도록 하였습니다.
2021년3월 보청기가 중단되는 경우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Power 6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나 AMP
문제일 가능성있음을 안내하고 수리접수하였으며 변경된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제도에대해 설명하였습니다.(AMP문제로 수리효율없음)
2021년6월21일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가 가능하다며 방문하여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 발급후 딜라이트
보청기사 Delight DM 1 ITC UP 좌측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6월26일 신규제작된 보청기 도착하자 딜라이트보청기사 Delight DM 1 ITC UP
좌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5차)과정 진행한후 보조기기(보청기)
지원금 신청위한 관련 서류를 작성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 점검한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
으로 확인시킨후 제거하고 딜라이트보청기사 Delight DM 1 ITC UP 좌측 귓속형
보청기(2021년구입)도 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wl/6000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