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ITC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후 보조기기지원금 청구안내한 부산 남구 문현동에사는 452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1. 1. 21:06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남구 문현동에사는 45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1999년 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IN

단순증폭방식 귓속형보청기를 60만원,2004년 100만원에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Endeavour IN 1채널기능 귓속형보청기가 잘들리지않아 2005년9월 보청기상담

위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방문하여 사용중인 보청기가 고객의 청각상태에

필요한 증폭이득이 되지않아 작은소리를 듣지못했던 문제였던 것을 알고(matrix

113/45) 보청기사후관리를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받겠다하여 보청기사후

관리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계약당시 보청기문제점에대해 알게되었지만 신규보청기하기에 예산이 않됨으로

금전문제가 해결될때까지 불편하지만 그냥 사용하면서 소모품과 사후관리에대한

서비스만 제공하였습니다.(사정이 안타까워 분할입금 제안하였으나 거절함)


2007년4월 양쪽으로 고객이 요구한 보청기중 그당시 보청기제조사중 증폭출력이

최대인 스타키보청기사 Tacana ITC 귓속형보청기(matrix117/50) 구입하여 일상

생활에서 사용하였고 양이착용으로 증폭이득 상승효과로인해 사용중인 보청기에

비해 일상생활에서 잘들림으로 보청기사용에 만족하고있으며 사용중인 보청기가

단순증폭방식 보청기임으로 일상생활에서 보청기사용에대한 주의교육 진행한후

"사용 보청기 주의사항 교육확인서"를 날인받았습니다.


부산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고객 청각상태에 적절한 증폭이득에대해 중요하게

생각하고 향후 청력저하 문제까지 감안하여 보청기 matrix 결정하고 있습니다.

보청기는 들리는 것만으로 판단해서는 않되며 정상청력인 가족과 같이 들을

있도록 증폭이득을 결정하여 공동생활에 불편없도록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럼으로 회원중 사용중인 보청기로 가족간의 공동생활에서 듣는 음량이 같지

않다면 상담사와 상담하여 문제점을 파악하고 적절한 조치받으시기 바랍니다.

보청기착용하는 이유는 정상청력사람과 같이 듣고 생활하기 위한 목적임으로

보청기착용하고도 정상청력사람과 같이 듣지 못한다면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2010년2월 고객의 남편이 건전지구입과 청소하기위해 보청기를 가지고 방문하여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상태 확인결과 껍질에 잔금이 많이있어 상태를 설명하고

부인이 보청기사용시 주의하도록 남편에게 보청기를 보여주며 안내하였습니다.


2010년4월 남편이 부인을 대신하여 건전지구입과 보청기청소를 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상태를 점검하고 보청기사용에 대해 확인한 결과 만족한다 하였습니다.


2010년5월 남편이 부인대신 방문하여 건전지구입과 청소한후 보청기껍질 균열

상태를 확인하면서 잠시라도 보청기가 없으면 생활않된다며 걱정하였습니다.


2011년1월 남편이 대신 방문하여 청소와 건전지를 구입한다음 전자현미경으로

부인의 보청기상태를 확인하며 부인의 보청기에대해 걱정하였습니다.


2011년6월 남편이 방문하여 부인의 보청기용 건전지구입하고 청소까지 하였으며

보청기사용에는 별문제없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8월 남편이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부인보청기에 잔금이 많이가 파손될까

걱정이라하여 껍질교체를 안내하니 신규구입해야하는줄 알았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1월 남편이 부인의 보청기용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였으며 넉넉하지 않지만

부부가 서로 의지하며 열심히 살아가는 모습이 아름답게 보였습니다.


2014년4월14일 아들과 방문하여 좌측보청기가 증폭음이 찢어지는 현상있다하여 

점검결과 보청기에 문제있어 안내후 수리접수하였습니다.(AMP노후로 수리불가)


4월16일 수리의뢰한 스타키보청기사 Tacana 귓속형보청기가 "AMP노후로 수리

불가" 판정나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후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4월19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후 단순증폭방식 보청기사용하면서 볼륨조절기로만

증폭이득 직접조절하면서 보청기착용하다 보청기재활과정진행으로 볼륨조절기를

사용하지않는 보청기임으로 걱정하였는데 생각보다 편하다고 하였습니다.


2014년7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가 착용중 증폭되는 소리가

찢어지는 현상있자 아들이 보청기가지고 방문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4년9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가 착용중 증폭되는 소리가

찢어지는 현상있자 아들이 보청기만가지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5년6월3일, 2007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Tacana 귓속형보청기가 갑자기

소리나지않아 방문하여 점검결과 내부단선일수 있음으로 수리접수하도록 권유

하였지만 보청기사용한지 8년정도됨으로 폐기하고 신규보청기 구입하겠다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였습니다.

(AMP문제로 폐기함)


6월8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귓속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3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후 큰소리가 불편하지 않음으로 보청기

사용이 편하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7년5월 보청기소리가 이상하다며 남편이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귓속형보청기(2015년구입)만 가지고 방문하여 점검해본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8년4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L:2014년,R:2015년구입)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12월20일 청각장애인으로 보장구지원금 신청가능하자 방문하여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열린이비인후과서면에서 보조기기처방전 발급받아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가 제작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ITC 좌측 귓속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5차)과정 진행한다음 1달뒤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열린이비인후과서면에서 보조기기검수확인서받아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보조기기

지원금을 청구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wl/48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