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초읍동에사는 4705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8년경 좌측귀가 중이염으로 난청발생하였고 우측귀는 2015년4월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어 2015년7월 서울지역 "ㅅ"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우측은
나이로인한 난청으로 치료나 수술로 회복않되는 난청이고 좌측은 중이염이지만
치료나 수술에대한 이야기는 하지않았고 양쪽으로 보청기권유하면서 병원내있는
보청기상담사와 보청기상담하였지만 보청기는 결정하지 않았다고 하였습니다.
인터넷에서 보청기에대해 검색하던중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의 게시글이 신뢰
됨으로 보청기상담위해 2015년8월18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면서 중이염증상있는 좌측귀는 이비인후과에서 치료나 수술이 가능한지를
알아보도록 안내하였지만 보청기착용을 희망함으로 귀걸이형보청기 추천했지만
노출문제로 고막형보청기 요구하여 소모성부품인 REC교체에대해 안내하고 귓본
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고막형보청기)
8월31일 서울지역 대학병원에서 진료한결과 중이염수술이 가능하다며 6개월정도
치료기간이 필요하다고 하였다며 전화와서 반품처리하였습니다.
2019년7월15일 친구소개로 서울지역 "ㅅ"보청기점에서 2015년 유니트론보청기사
unitron Quantum 12m IIC 우측 초소형 고막형보청기(matrix105/35,12채널,소비자
가격380만원)를 200여만원에 구입(고객은 20채널기능의 보청기로 알고있음)한후
큰소리의 불편으로 방문하면 작은소리가 잘들리지않고 작은소리가 잘들리지않아
방문하면 큰소리가 불편하기를 반복하다 2016년 와이덱스보청기사 WIDEX D-FS
440 RIC 우측 개방형보청기(matrix120/63,15채널,소비자가격420만원)를 폐쇄형
몰드로 200여만원에 구입하였지만 불편하고 노출문제로 거의 착용하지않고 보관
하고있다 전화로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로 보청기조절 및 사후관리 가능
한지를 전화로 문의한다음 보청기상담위해 재방문하였으며 고객은 2013년 서울
대학교병원에서 폐암으로 약물과 항암치료를 받음으로 청력이 더나빠진것으로도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와
가져온 서울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의 문제점에대해 설명한후 보청기
기능은 청각대비 과하지만 보청기재활비용이 보청기소비자가격기준 70%이상임을
감안하면 신규보청기를 구입하는것이 오히려 경제적임을 안내하하자 공감함으로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여 제작
의뢰하였습니다.
7월29일 보청기 제작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사용상 주의사항과 불편사항을
파악하는 요령을 교육하였습니다.
오늘은 신규보청기착용해본결과 큰소리가 불편하지않고 만족하지만 작은소리가
듣기부족함있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BYFs/62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