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해운대구 중동에사는 7897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4년 잡초 힘주어뽑다 뇌출혈로 부산백병원 개금에서 뇌수술후 2005년
재수술하였으며 이후 서서히 난청진행되었고 당뇨약과 신경정신과약을 처방받아
복용중이며 2017년 백내장수술도 받았다고 하였습니다.
2018년과 2019년10월 부산 동래구 온천동지역 동명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않되는 노인성난청으로 진단후 불편하면 보청기착용하라는
이야기를 들었지만 보청기에대한 불편함과 실패한 경우를 많이보아 알아보던중
이웃사람 추천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알고 2019년11월1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하였으며 신6분법으로 계산한결과 청각장애등급
가능함으로 안내하였지만 보청기한후 소녀를 보아야한다고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10 E1 CIC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보청기가 제작되었지만 건강문제로 직접 방문하기 어렵다하여 11월12일 자택방문,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10 E1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를 착용하기 어려워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10 E1 CIC
고막형보청기를 카널을 좀더 짧게하여 보청기착용을 쉽게하도록 재제작하도록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uo/56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