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는 부산 해운대구 좌동에사는 8162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7. 30. 16:12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해운대구 좌동에사는 816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자동차부품 제조공장에서 1980년경부터 프레스작업하면서 소음방지구

착용하지않고 근무하였으며 우측귀는 2010년 부산대학교병원에서 중이염으로 

수술받은후 전농상태이며 청각장애6급 받았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부산 서구 아미동에있는 부산대학교병원에 대기중

이던 타보청기점에서 보장구지원금 포힘하여 80만원주고 좌측에 고막형보청기를

구입하였지만 왕왕거리고 큰소리가 불편하여 2달정도 사용하다 포기하고 자택에

보관중이라 하였습니다.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안내기사를 읽어보았고 딸도 추천

하여 보청기상담차 2020년8월18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하여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혜택을 받기위한

절차 안내한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보청기)

처방전 발급받아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의뢰하고 자택에 보관중인 부산 서구 아미동에

있는 부산대학교병원에 대기중이던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는 보청기를

찾을때 가져오도록 하였습니다.

 

8월27일 신규보청기제작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한후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위한 관련 서류를 발행하였습니다.

 

2020년10월 추석연휴이지만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전화연락와 사무실 출근

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 점검한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소리 약해졌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며 청소한후 보청기재활2차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uo/6283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