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동일한 보청기라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에 따라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청력박사 2009. 9. 11. 15:23

서울 노원구에 사는 1978년생의 남성고객(758)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2007년9월 대구에서 취업관련 신체검사용보청기 상담을 위해 인터넷검색으로

본 한미보청기를 알고 방문하여 보청기를 상담하고 4채널12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양쪽으로 맞추고 신체검사에 합격하여 서울에서 근무하고 있는 남성 보청기고객입니다.

신체검사에 합격한 후 일상생활용으로 보청기를 사용하기 위해 2007년10월 방문하여 소리

조절을 실시하여 사용하던중 큰소리에 대한 불편부분이 있어 소리조절차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려하였으나 시간여유가 없어 부득이 서울지역의 보청기제조사를 방문하여 소리조절을

받았으나 큰소리에 대한 불편은 없어졌으나 작은소리에 대한 인식이 곤란하여 2008년12월

대구 본가 방문전에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음감테스트를 실시하여

최대출력과 압축비에 대한 조절 및 주파수간 음색조절을 실시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000고객도 만족하였으며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에 따라 다른 것을 알게되었다 하였습니다.

그리고 근무하는 회사가 현장방문시 소음이 많은 장소이고 일상생활에서도 소음이 많은 노래방,

나이트크럽등에서 동료들과 함께하는 경우가 있음으로 맞춤형 소음방지구를 맞추었습니다. 

보청기는 같은 기능의 보청기라 하더라도 보청기상담사의 소리조절능력에 따라 많은 차이가

있는데 보청기사용자가 보청기사용에 있어 발생하는 문제점을 파악한 후 해당 주파수별로

작은소리,중간소리,큰소리에 대한 위치를 파악하여 밴드와 채널 및 기타조절기능을 가지고

최적의 보청기사용이 될 수 있도록 해야 하는데 이러한 기본적인 보청기재활을 실시하지 않고

보청기에 청각을 맞추라는(적응하라)방식의 보청기재활과정을 실시한다면 보청기가격속에

포함된 사후관리비에 대하여 해당 업무를 제공하지 않고 비용만 받은 것과 같은 것입니다.

보청기소비자가격의 내역을 충분히 인식하여 정당한 보청기소비자로서의 권리를 찾고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받아야 할 것이며 이러한 사후관리가 제대로 제공되지 않을 경우 반품하고

보청기구입대금을 환불받아야 할 것입니다.

오늘은 대구 본가를 방문하기전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청력검사 및 점검을 받았으며

불편한 문제가 발생하면 방문하겠다고 하며 귀가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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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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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