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동사무소에서 청각장애등급(심하지않은장애)이 나왔다는 공문가지고 방문한 부산 남구 감만동에사는 7642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8. 24. 15:40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남구 감만동에사는 764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선박기관실에서 60년동안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않았고

어릴때 중이염으로 양쪽 고막이 천공된 상태로 부산 남구 감만동지역 이비인후과

에서 물날때마다 치료받았으며 2018년 부산 고신대학교병원에서 진료결과 치료

이야기는없고 보청기하라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이 많아져 보청기에대해 생각하던중 부산 한미보청기

난청센타 고객(427)인 지인의 소개로 2019년4월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고하여 보청기크기별로 보청기가격을 안내하고

기초생활수급자이며 청각장애등급이 가능할것으로 파악됨으로 청각장애등급을

진행하도록 안내하고 보청기상담을 종료하였습니다.


2019년7월11일 청각장애등급검사를 진행하여 검사자료를 동사무소에 제출하여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등급심사중이라며 방문하여 청각장애등급 진행중이라는

이야기를 들은 주변사람들중에 무료로,보청기가격을 싸게 해준다며 보청기점을

소개해겠다는 사람들이 많았고 심지어 부산 남구 대연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는 

20만원만 주면 청각장애등급에서 보청기까지 무료로 준다는 이야기도 있었다며 

궁금한점에대해 문의하여 2차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7월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서류를 보강하라는 공문왔다며 방문하여 공문

내용을 확인한다음 처리방법을 안내하였습니다.


오늘은 동사무소에서 청각장애등급(심하지않은장애)이 나왔다는 공문을 가지고

방문하여 부산진구 부전동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은다음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한후 제작

의뢰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