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독일지멘스보청기사 ORION CIC 고막형보청기와 소리안보청기사 고막형보청기 가지고 방문한 부산 해운대구 반여동에사는 7777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0. 2. 10. 11:24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해운대구 반여동에사는 7777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트럭운전을 30년정도 하였으며 호수제조공장에 2016년경부터 소음

방지구를 착용하지않고 근무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2014년경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

않되는 난청으로 진단받고 병원에서 소개한 부산 연제구 연산동지역 타보청기점

에서 독일지멘스보청기사 ORION CIC 고막형보청기(matrix113/50,16채널,소비자

가격320만원)를 총640만원을 60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우측은 보청기를 착용해도

들리지않고 좌측은 말소리가 구분않되어 2달동안 보청기구입점 방문하여 보청기

조절받아도 해결되지않아 포기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8년 부산 연제구 거제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청각장애등급받는 조건으로

부산 금정구 구서동지역 이비인후과에 보청기직원과 함께 방문하여 청각장애6급

받은다음 보장구지원금+본인부담금131,000원(청각장애등급검사비용 포함)으로

보청기를 구입하였는데 가져온 보청기확인결과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명과

보청기제품명은 표시되지않고 제품번호만 표시된 보청기로 확인되었으며 고객은

소리안보청기라고 하였으며 보청기사용에 불만이 많다고 하였습니다.


부산진구 부전동 부전지하상가 부전몰에 설치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

관련 안내문을 읽어보고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60 

60 

55 

55 

60 

60 

60 

55 

55 

75 

120 

58 

 우측

80 

90 

100 

105 

100 

100 

110 

120 

103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   R   T

70 

측정곤란 

85/100 

 

 M   C   L

90 

100 

80/95 

 

 U   C   L

110 

115 

105/110 

 

 보청기예상효율

 50%

 0%

60% 

 

 

 

 

 

일부차폐검사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2곳의 보청기구입점과는 보청기상담이나 검사과정에 차이가 많으면서

작은소리가 들리면서도 큰소리가 불편하지않다고하여 가져온 보청기로 재사용

가능한지 문의하여 독일지멘스보청기사 ORION CIC 고막형보청기(2014년 부산

진구 부전동지역 이비인후과병원과 연계부산 연제구 연산동지역 타보청기점

에서 구입)는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인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비용에

대한 계약시 재사용이 가능하지만 신규보청기구입이 더경제적임을 안내하였고

보장구지원금으로구입한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명과 보청기제품명은 표시

되지않고 제품번호만 표시된 좌측 고막형보청기(부산 연제구 거제동에있는 타

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소리안보청기)는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취급하지

않는 보청기제조사제품임으로 재사용이 않됨을 안내한다음 좌측청력의 변화가

삶의질에 많은 영향을 미칠수 있음으로 신중하게 판단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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