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독일에서 보청기부품을 수입하여 제조한다는 타보청기점에서 3개보청기구입한 부산진구 개금동에사는 8576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8. 4. 19:42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개금동에사는 8576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재봉공장에 15년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으며

부산진구 개금동에있는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에서 1981년경 중이염으로

우측귀를, 2008년경 좌측귀를 중이염수술한후 2013년 청각장애6급받았으며

이명현상 있다고 하였습니다.

 

부산 수영구 광안동지역에있는 BHS 한서병원에서 2013년부터 이명치료제를

처방받아 복용하며 부산진구 개금동지역 내과병원에서 2016년부터 수면제를,

2017년부터 콜레스테롤약을 처방받아 복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함으로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서

독일에서 부품수입하여 보청기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2013년 보장구지원금

+본인부담금 170만원에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 표시없이 "VITAL CIC"로

표시되어있는 우측 소형 귓속형보청기(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취급않는 

보청기제조사 제품으로 보청기사양 알수없음,VC사용,한사톤보청기사 제품)를

구입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하여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였지만 적응하라는

이야기에 볼륨조절기를 사용하면서 착용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좋다는 이야기에 2015년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

표시없이 "VITAL CIC"로 표시된 좌측 소형 귓속형보청기(부산 한미보청기난청

센타에서 취급않는 보청기제조사 제품으로 보청기사양 알수없음,VC사용,한사톤

보청기사 제품)를 구입하였지만 큰소리불편으로 볼륨조절기를 사용하여 보청기

착용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장구지원금 신청 가능하여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서 독일에서

부품수입하여 보청기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2018년 보장구지원금+본인부담금

40만원에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 표시없이 "FLOW 2 CIC"로 표시되어있는 

우측 소형 귓속형보청기(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취급않는 보청기제조사 

제품으로 보청기사양 알수없음,VC사용,한사톤보청기사 제품)를 구입하였지만

2013년 구입한 보청기제조사 표시없이 "VITAL CIC"로 표시되어있는 우측 소형

귓속형보청기보다 못해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여 이야기해도 불편함이 해결되지

않아 보관하고 2013년구입 보청기를 사용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서 독일에서 부품수입하여 보청기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2013년 구입한 보청기제조사 표시없이 "VITAL CIC"로 표시되어

있는 우측 소형 귓속형보청기가 고장나자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였더니 보청기가

오래되어 수리되지 않는다며 신규보청기구입을 이야기하여 고민하던중 부산 한미

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구입한 지인이 불편없이 보청기를 사용하는것을 알게

되어 추천받고 딸과 함께 보청기상담위해 2021년7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 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서 독일에서 부품수입하여 보청기

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3개 보청기를 상담하고 구입하던 과정과는 차이가 많고

볼륨조절기를 사용않고도 작은소리를 들으면서 큰소리가 불편하지 않을수있다는

체험에 신규보청기구입을 희망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보청기착용중에 들리는 큰소리가 조금이라도 불편(고통)한경우 실력없는 보청기

상담사로부터 적응하라던지,볼륨조절기나 리모컨 등으로 보청기이득을 조절하여

사용하는 경우 소음성난청의 피해로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하지못하거나 제대로

듣지못해 보청기를 착용하고도 삶의 질이 저하될수 있음으로 주의해야 할것이고

보청기반품기한내 반품 및 환불받은후 실력있는 보청기상담사를 찾기 바랍니다. 

 

오늘은 신규보청기 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자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서 독일에서 보청기부품을수입

하여 보청기제조하고있는 보청기구입점에서 3개 보청기를 구입하고 관리받았던 

내용과는 차이가 많고 처음듣는 정보도 있다고하여 처음 보청기한다는 생각으로

궁금한점이나 불편사항에대해 이야기하도록 교육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wl/5338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