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대학병원 소개 보청기점에서 실패하고 보청기 상담온 남성고객

청력박사 2008. 9. 18. 11:52

1924년생의 000씨(1611)는 보청기 상담을 위하여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대학병원이비인후과에 근무하는 제자의 진료 및 보청기점 소개로  보청기 상담 및

보청기를 구입하여 6개월을 사용하면서 사후관리를 받았으나 불편하여 좌우측 방향까지

변경하여 착용하였으나 보청기의 소리를 볼륨조절기로 크게하면 웅웅거리고 작게하면

작은소리를 듣지 못하는 현상이 개선되지 않아 반품을 하였으며 집안 인척이

한미보청기 고객(219)이라 불편없이 사용하고 있다고 추천하여 함께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를 실시하였는데 

순음청각검사 결과는 양쪽귀 모두 난청이 관찰되었습니다.

좌측귀는 125~1500Hz에서 경도난청을 보이다가 2000~3000Hz에서 중도난청을 보였으며 

4000~8000Hz에서 중고도난청으로 나타나는 감각신경성성난청을 보였으며

삼분법 순음평균역치는 42dB HL이었습니다. 

우측귀는 125~250Hz에서 경도난청을 보이다가 500~3000Hz에서 중도난청을 보였으며 

4000~8000Hz에서 중고도난청으로 나타나는 감각신경성성난청을 보였으며

삼분법 순음평균역치는 47dB HL이었습니다.

SRT검사에서는 우측귀 80dB HL에서 좌측귀는 65dB HL로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MCL검사에서는 우측귀 100dB HL에서 좌측귀는 85dB HL로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UCL검사에서는 우측귀 110dB HL에서 좌측귀는 105dB HL로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WRS검사에서는 우측귀 55%,좌측귀 75%,양쪽귀 85%로 보청기효율이 나타났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 결과를 토대로 음감테스트를 실시하였고

그 결과를 토대로 2채널8밴드기능의 귓속형보청기를 추천하였습니다.

모든 상담과정이 끝난 후 대학병원에서 소개하는 보청기점에서는 한미보청기와 같이

여러가지 검사를 하지 않았고 자세한 설명도 없었는데 오늘 상담과정에서 많은 것을

알게되었고 사전에 직접 보청기를 통하여 소리를 들어보아 믿음이 생겼다면서

함께 방문한 집안 인척분에게 식사를 대접하겠다면서 만족해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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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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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