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대원보청기사 딜라이트보청기 Delight DM 1 UP ITC 귓속형보청기 마모작업한 경상남도 김해시 삼정동에사는 7231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3. 10. 25. 15:32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김해시 삼정동에사는 7231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7년경 뇌졸중으로 부산진구 양정동에있는 동의의료원에 일주일 입원

치료한후 혈압약 처방받아 복용중이며 2003년경부터 좌측귀가 서서히 난청진행

되었으며 우측귀는 2015년에 갑자기 난청발생하여 경상남도 김해시지역 이비인

후과와 부산 서구 동대신동에있는 동아대학교병원에서 진료한결과 치료시기를

놓혔다는 이야기를 들었으며 1998년경부터 이명현상도 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2003년경 부산진구 부전동지역에있는 타보청기점

에서 세기보청기사 고막형보청기를 33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불편하여 거의 착용

하지 않았으며 경상남도 김해시지역 00병원옆의 타보청기점에서 2009년 렉스톤

보청기사 TARGA 1 좌측 귓속형보청기(matrix118/50,2채널,VC사용,소비자가격

140만원)를 보장구지원금(차상위계층)으로 구입후 2015년 부산 북구 덕천동지역

보청기점에서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VANTOS SIEMENS ORION CT 우측 귓속형

보청기(matrix118/45 OR 118/55,16채널,소비자가격320만원)를 165만원의 본인

부담금과 차상위게층 보장구지원금으로 구입하였지만 말소리구분이 않되어 보청기

구입점을 방문하였더니 귀가 나빠서 그렇다는 이야기만 하면서 좌측으로 방향교체

하였다가 개선되지않자 다시 우측으로 방향교체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구입점을 몇번이나 방문해도 불편사항이 개선되지않던중 부산진구 부전동

지역 부전지하상가 부전몰에 설치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광고내용을

읽어보고 보청기상담위해 2018년7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3곳의 보청기구입점과는 다르게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고는 하였지만

가져온 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할 경우 구입할 신규 보청기가격보다도

보청기재활서비스 비용이 훨씬 더높음으로 보청기보상판매적용에대해 안내하자

딸과 함께 재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가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수명이 다할때까지 제공

받는 보청기재활서비스와 사후관리서비스비용으로 보청기기계가격은 10~30%

정도이다보니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인 경우 "1+1행사"나 "1+1행사+α할인"또는

4채널기능 보청기를 양쪽으로 99만원에 판매한다며 보청기에대해 잘알지못하는 

청각장애인이나 난청인에게 금전적인 손실이나 잘못된 보청기조절로 소음성난청

피해를입혀 영원히 말소리를 구분하지 못하게하는 피해를입히는 경우들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는 보청기상담고객을 통하여 확인되고있으니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2021년5월26일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가 가능하다며 방문하여 경상남도

김해시 활천동복지센타에 전화하여 기초생활수급자인지 먼저 확인하고(본인이

잘모름) 국민건강보험공단에 전화하여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가 가능한지

확인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에있는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보청기)

처방전발급받은후 딜라이트보청기사 Delight DM 1 UP ITC 귓속형보청기로 결정

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의뢰하였습니다.

 

5월31일 신규제작된 보청기 도착하자 딸과 방문하여 딜라이트보청기사 Delight

DM 1 UP ITC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조기기(보청기)

지원금 청구위한 관련 서류를 작성한다음 보청기재활과정에 참여한 딸이 그동안

3개의 보청기를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는데 보청기조절과정이 많이 다르다

작은소리로도 대화가 가능하여 함께 생활하는데 불편하지 않겠다고 하였습니다.

 

2021년6월1일 큰소리 불편함있다며 방문하여 딜라이트보청기사 Delight DM 1

UP ITC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한후 대화하는데는 불편없다고

하였습니다.

 

6월3일 보청기소리가 크졌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결과 일부주파수대역에서

청력이 좋아진 부분이있어 설명한후 딜라이트보청기사 Delight DM 1 UP ITC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6월16일 보청기착용하면서 불편한 부분을 교정하기위해 방문하여 대원보청기사

딜라이트보청기 Delight DM 1 UP ITC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

하였습니다.

 

2021년11월16일 우측보청기가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대원보청기사 딜라이트

보청기 Delight DM 1 UP ITC 귓속형보청기 확인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

채취하여 외이도변화를 확인시킨다음 재제작의뢰하면서 고객요구로 볼륨조절기

(VC)추가하도록 하였습니다.(쉘,플레이트교체,VC추가) 

 

11월23일 수리된 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대원보청기사 딜라이트보청기 De

light DM 1 UP ITC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2년1월 보청기에서 잡소리나자 방문,귓본채취하여 딜라이트보청기 Delight 

DM 1 UP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21년구입)와 비교하여 외이도변화를 확인

시킨후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2022년2월7일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대원보청기사 딜라이트보청기 De

light DM 1 UP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21년구입)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

한후 외부피드백현상있는 우측보청기는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교체)

 

2월14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대원보청기사 딜라이트보청기 Delight 

DM 1 UP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21년구입) 검수결과 수리과정중에 피팅프로

그렘이 초기화되어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3년7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대원보청기사 딜라이트보청기 Delight 

DM 1 UP ITC 귓속형보청기(2021년구입)로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대원보청기사 딜라이트보청기 Delight  DM

UP ITC 귓속형보청기(2021년구입) 청소와 점검한후 통증있는 부위를 마모작업

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BYFs/7743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