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대구광역시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과 실패한후 상담온 대구광역시 중구 동인동에사는 8589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1. 8. 29. 17:40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대구광역시 중구 동인동에사는 8589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상담고객은 귀에 물들어간후 중이염발병하여 대구광역시 중구 삼덕동에

있는 경북대학교병원에서 2016년 중이염수술받았지만 청력회복은 되지않았고

2018년 서울특별시 강남구 일원동에있는 삼성서울병원에서 진료받아보았지만

청력회복에대한 방법은 없다며 보청기추천받았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불편함으로 2019년 대구광역시 중구 남산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귀걸이형보청기를 구입하여 볼륨조절기를 본인이 직접조작하면서 증폭이득을

조절하였으나 단순증폭방식 보청기사용시 주의사항에대한 교육은 받지않았고

보청기로 들리는 큰소리가 불편해 2달정도 착용하다 포기하였다 하였습니다.

 

이후 난청으로 불편이 많아지자 대구광역시에있는 7곳정도 타보청기점들을

방문하여 보청기상담받았지만 보청기상담이나 검사방법이 대동소이하였다고

하였으며  그중에 한곳에서 150만원주고 고막형보청기를 구입하였으나 소음

환경속에서 변별력의 문제로 한달간 사용하다 전액환불받았다고 하였습니다.

 

대구광역시지역에있는 보청기점들에서 상담과 보청기구입해보았지만 실패

으로  보청기에대해 인터넷검색중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운영하고있는

다음카페 "맑고 좋은소리" 게시글을 읽어보면서 차이있다고 생각되어 보청기

상담차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35   50   55   50   30   30   20   20   50   55   60        35 
 우측  40   55   55   55   35   35   15   15   35   55   35        35 

 

   좌측  우측  양쪽                참  조  사  항
       S   R   T   75  측정곤란    65   
      M   C   L   80    90    85   
       U   C   L  110    110   105   
 보청기예상효율(WRS)  65%   35%  75%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신규보청기구입을 희망하였지만 보청기재활과정에대해 재설명하면서

대구광역시지역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의 보청기상담과정을 참조하여

신뢰할 수 있는보청기상담사를 찾아보고 없는경우 재방문하도록 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3AYN/5891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