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다른 보청기사용환자와 정보를 교류한 결과 관리를 잘받고 있음을 알았다는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09. 10. 22. 16:34

부산 부곡동에 사는 1958년생인 여성고객(773)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어릴때 우측에 중이염을 앓았으며 좌측은 이명현상이 있다고 하였습니다.

소음이 많은 미싱업무를 하면서 소음방지구사용은 하지 않았으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여 보청기를 생각하던중 본 한미보청기고객인 지인 소개로 2007년10월에 방문하여

보청기상담을 실시하고 양쪽으로 2채널8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불편없이 보청기를 사용하였으나 2009년6월 실수로 보청기껍질이 파손되어 사용하지

못하는 것으로 생각하여 밤잠을 이루지 못하고 걱정하다 혹시하는 마음에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기기상태를 확인하고 보청기껍질만 새로 제작하면 된다는 이야기에 안도하며

마음이 편해졌다고 하루라도 빨리 조치해 달라고 부탁하였던 여성 보청기고객입니다.

보청기사용중 파손등 여러가지 사항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러한 경우 스스로 포기하지 말고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기기점검 의뢰를하여 재사용여부와 수리비에 대하여 확인하기 바라며

보청기껍질 파손의 경우 보청기 내부부품은 거의 재사용이 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현재 000고객은 간병인생활을 하고 있는데 보청기착용후 사회생활에 많은 도움이되며

처음 보청기를 착용할 때는 몰랐는데 간병인생활을 하면서 보청기를 사용하는 환자들과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교환한 결과 본 한미보청기에서의 보청기재활과정이 다르다는 것을

알게되었으며 다른 보청기사용환자에 비해 본인은 보청기사용에 불편이 거의 없어 뒤늦게 

보청기관리를 잘받고 있음을 알았다고 오늘 청소 및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감사인사를

남겼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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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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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