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뇌출혈로 병원치료과정중 보청기분실하여 요양병원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한 부산 동래구 온천동지역 사랑의요양병원에 입원중인 4353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7. 8. 11:53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동래구 온천동지역 사랑의요양병원에 입원중인 4353번 보청기고객 병실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학교다닐때 부근에 군사격장있어 사격소리에 많이 노출되었고 공사장에서

책임자로 작업현장에서 소음방지구착용없이 40년정도 근무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불편하여 2004년경 부산 연산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고막형보청기를

230만원주고 좌측에 신규구입하고 우측에는 형님이 사용하던 보청기를 사용자

변경하여 보청기착용하였으나 불편하여 제대로 착용하지 못하였다 하였습니다. 

 

2009년경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오티콘보청기사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13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별효과없어 사용하지않고 자택에 보관중이라 하였으며

부산 연산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30만원주고 좌측에 Restore4로 보청기껍질에

표시된 고막형보청기 구입한후 보청기수리비용으로 50만원분담한 경우도 있으나

큰소리발생할때 불편하여 교회에서 목사님설교할때나 필요한 경우에만 잠시잠시

보청기를 사용하던중 보청기구입한지 5년다되어 새로 보청기해야한다는 보청기

상담사의 이야기에 무언가 잘못되었다는 생각에 교회신도중에 한미보청기 고객

(658)인 집사님 소개로 보청기상담위해 전화예약후 부인과 2014년8월18일 방문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하여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부산 서면지역과 부산 연산동지역의 타보청기점에서와는 달리 검사과정이

복잡하고 검사결과에대해 자세하게 설명해줌으로 이해하기 쉬웠으며 음감테스트한

보청기가 큰소리에 불편하지 않으면서 정상청력인 부인과 같이 소리를 들을수있어

한미보청기에서 취급하지않는 Restore4라고 보청기껍질에 표시된 고막형보청기는

보상판매적용하여 좌측에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제작

위해 귓본채취하였으며 가져오지않은 오티콘보청기사 고막형보청기는 보청기기종 

확인한다음 보청기재활서비스계약을 검토하기로 하였습니다.

 

8월25일 신규제작된 버나폰보청기사 INIZIA-P 3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위해 휘팅프로그렘과 보청기를 연결하였지만 연결이되지않아

수리접수후 부산진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130만원에 구입하였던 오티콘보청기사

GO ITE P 우측 귓속형보청기(matrix112/46,4채널,소비자가격140만원)는 청각에

조절기능이 적절함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계약체결로 재사용하기로 하였으나 외부

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하여 수리의뢰하였습니다.

 

8월29일 버나폰보청기사 INIZIA-P 3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작은소리가 들리면서도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아 만족

한다며 이렇게 보청기소리조절이 섬세한데도 타보청기점에서는 그렇지않았다며

주변에 본인의 보청기경험에대해 알리겠다고 하였습니다.

 

2014년9월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130만원주고 구입한다음 별효과가없어

사용하지않고 보관하다 보청기재사용하기위해 보청기껍질교체와 점검의뢰하였던

오티콘보청기사 귓속형보청기가 GO ITE P보청기가 아니라 Ergo ITE P VC(matrix

120/45,1채널,소비자가격140만원) 귓속형보청기로 확인되었으며 보청기껍질에

표기되었던 제품명과의 차이에 대하여는 알수없었으며 보청기재활서비스계약체결

한다음 보청기재활1차(누계2차)과정 진행하자 제대로 들린다면서 그동안 보청기

착용효과가 없었던것은 보청기의 기계문제가아닌 보청기상담사의 실력문제임을

알았다고 하였습니다.

 

2014년12월 버나폰보청기사 INIZIA-P 3 고막형보청기 착용한 좌측귀가 아프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짖무름있어 해당부위 귓본에 표시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SHELL교체)

 

2015년7월 버나폰보청기사 INIZIA-P 3 좌측 고막형보청기점검과 청소차 방문하여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여 한미보청기에서 SHEll교체하였던 오티콘

보청기사 Ergo ITE P VC 귓속형보청기는 압박감으로 그동안 착용하지않았다하여 

해당 부위를 마모작업하였습니다.


2015년10월 보청기소리 약하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3개보청기중 2개는 이물질

막힘이 원인으로 청소한후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오티콘보청기사

Ergo ITE P VC 귓속형보청기는 기기문제로 수리의뢰하였습니다.(AMP문제 폐기)


2016년1월 버나폰보청기사 INIZIA-P 3 좌측 고막형보청기 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하자 정상

작동하였으며 부산 연산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30만원주고 구입한 보청기껍질에

제품정보없는 우측고막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있다하여 보청기껍질교체위해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수리,손잡이,청소,점검,AMP상태 양호)


2017년3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부산 연산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30만원주고 구입한 보청기껍질에 제품정보없는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카널안쪽이

통증있다하여 핸드피스로 마모작업하자 고맙다며 Tip을 직원에게 주었습니다.


2017년8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3월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5월16일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부산 연산동지역 타보청기점

에서 독일보청기로 알고 구입한 보청기제품정보없는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청소와

점검한다음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5월29일 보청기손잡이끈이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 청소와 점검한후 손잡이끈을 재설치하였습니다.


뇌출혈로 병원치료과정중에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

(2014년구입)를 분실하자 보관중인 부산 연제구 연산동지역 프렌챠이즈보청기점

에서 구입했던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정보가 전혀없는 우측 고막형보청기와 좌측

귓속형보청기가 이상있지만 건강문제로 직접 방문하지를 못한다며 방문상담을

요청하여 부산 동래구 온천동지역 사랑의요양병원을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과정 진행후 가지고있는 2개보청기

확인한결과 우측 고막형보청기는 귀비막힘으로 청소하자 정상작동하였고 좌측

귓속형보청기(단순증폭방식)는 외부피드백현상으로 볼륨조절기로 필요한 이득

만큼 보청기출력을 올리지못하는 상태로 2개보청기 모두 보청기출처불명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는 보청기소리되지않음을 안내하자 고객의 매제가

아들과 협의하여 신규보청기를 구입하도록 하겠다하여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을

채취하였으며 결정되는데로 연락하도록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