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남편이 보청기를 착용하고부터 일상생활에서 많은 도움이된다는 보청기고객의 부인

청력박사 2010. 1. 14. 14:33

부산 구서1동에 사는 1939년생인 남성고객(2813)의 부인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금형가공(프레스작업)공장에 20년정도 근무하였고 전자부품 생산공장에

10년정도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으며 현재 고혈압약 11년,순환기내과약

2년,비뇨기과약을 3개월 복용중이며 10년전에 난청으로 불편하자 이비인후과에서 검사하고

소개한 서면지역의 프랜차이저방식으로 운영하는 보청기점에서 단순증폭방식 초미니

고막형보청기를 양쪽으로 구입하였으나 우측은 들리지 않아 착용하지 않고 보관하였으며

좌측은 자택내에서나 필요시에만 착용하였는데 일일 2시간정도 착용하였다고 하였으며

사용중인 좌측보청기가 노후되어 구입점에서 수리하였으나 오래되어 새로운 보청기를

보청기상담사가 추천하자 가족들이 그동안 보청기사후관리과정에서 신뢰하지 못하여

딸이 인터넷검색으로 본 한미보청기를 알고 예약후 방문하여 상담하였던 고객입니다.

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과정을 통하여 2채널8밴드기능 보청기를 

추천하였고 현재 사용중인 단순증폭방식 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를 통해 문제점에

대하여 설명하자 함께 참석한 아들이 상담과정을 통하여 신뢰성을 표하였으며

000고객도 동의하여 양쪽으로 2채널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고 재활중입니다.

2009년10월에는 자택내에서 설거지소리나 화장실 물내리는 소리등이 불편하다며 기존의

단순증폭방식 보청기는 드라이버로 소리조절이 가능하였는데 지금 보청기는 불편하다는

불만이 접수되어 자택으로 방문하여 소리조절을 실시하였으며 노트북의 소리조절용

프로그램을 이용 불편한 문제를 해결하자 새로 사용하는 보청기에 대한 기능을 이해하지

못한 것에 대해 미안하게 생각하였으며 불편한 점에 대해 자택까지 방문하여 조치한 것에

대해 감사하다며 부인과 시간내어 저녁에 소주한잔 사겠다는 이야기까지하였습니다. 

단순증폭방식 보청기를 오랜기간 사용한 고객중에는 컴퓨터로 보청기사용고객의 청각에

맞추어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 것에 대하여 초기에는 000고객과 같이 이해하지

못하여 불편하다고 불만을 나타내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재활과정을 통하여 사용하는

보청기의 기능과 재활과정에 대하여 이해한 후에는 만족하고 재활과정에 적극 참여합니다.

2009년12월에는 양쪽 보청기중 우측보청기가 건전지를 교체해도 작동되지 않는데 다리가

불편하여 방문하지 못한다하여 오토바이퀵서비스를 이용하여 접수하도록 하였으며

조치후 다시 오토바이 퀵서비스를 이용하여 배송하였습니다.

오늘은 부인이 남편의 보청기를 가지고 건전지구입 및 청소를 위해 방문하였으며

남편의 보청기사용에 대해 확인한 결과 가거 보청기에 비해 작은소리도 잘듣고 큰소리에

대한 불편도 없어 만족하고 있으며 부인 입장에서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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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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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