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남편의 보청기착용에 이제는 살았다고 좋아하는 부인

청력박사 2009. 5. 1. 09:35

부산 다대동에 사는 1928년생인 남성고객(2084)분의 자택으로 보청기재활1차과정을 위해

어제 퇴근길에 본 한미보청기에서 방문하여 진행하였습니다.

000고객은 전립선암,대장암,직장암수술을 최근에 실시하고 나서 난청이 심해져서 일상생활에서

불편함이 많이 발생하자 아들이 인터넷으로 본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몇일전에 방문하여

보청기상담을 실시하고 2채널8밴드기능의 귀걸이형보청기를 좌측에 착용하기로하고 이어몰드를

제작하기 위해 귓본을 채취하였는데 제작이 완료되어 어제 퇴근길에 자택으로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을 진행하기로 약속되어 딸과 가족들이 자택에 모여 있었습니다.

000고객의 청각상태에 적합하도록 보청기1차과정을 진행하고 부인과 함께 대화하도록 한 결과

작은소리에도 대화가 가능하자 "이제는 살았다...우리 남편과 큰소리로하지 않아도 된다"면서

신기함 반 즐거움반으로 연신 저에게 감사하다고 기쁜 마음을 표현하였습니다.

함께 보청기재활과정에 참여한 가족에게도 청각 및 보청기에 대한 기본지식과 000고객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사용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보청기에상효율이 45%임으로 대화하는

요령까지 실습을 통하여 교육을 실시하고 향후 보청기재활과정에 대하여 안내하였습니다.

주변에서 보청기를 구입하고도 왕왕거리고 불편하여 보청기를 사용하지 않는 지인도 많은데

남편은 전혀 그렇지 않고 잘들린다고하니 본 한미보청기를 소개해야겠다고 하였습니다.

000고객의 자택을 방문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밤10시가까이되어 퇴근하여 피곤한점도

있지만 보청기로 인해 즐거워하는 000고객이나 가족들을 보고 한편으로 보람을 느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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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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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