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난청치료기계를 사용하다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한 부산 동구 좌천동에사는 4204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8. 11. 16. 19:59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동구 좌천동에사는 4204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994년경부터 난청진행되었다고 하였으며 난청으로 불편하여 2005년경

부산진구 범천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50만원에 와이덱스보청기사 Flash(FL-

CIC) 고막형보청기(matrix106/47,5채널,소비자가격 280만원)를 구입하였지만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자 반대편도 착용하면 효과있다고하여 2006년경

추가로 250만원에 같은 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구입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양쪽으로 500만원이나주고 와이덱스보청기사 Flash(FL-CIC) 고막형보청기 구입

하였지만 일상생활에서 별도움되지않자 서랍에 보관하던중 사무실에 함께 근무

하는 사무장이 국제신문에서 한미보청기광고내용을 읽어보면서 소개하여 2014년

3월1일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와이덱스보청기사 Flash(FL-CIC) 고막형보청기 구입할때 보청기구입점

에서는 한미보청기와 같은 세심한 보청기상담은 하지않았다며 신규보청기구입을 

희망하였으나 보청기재활서비스 계약제도를 안내하면서 우측보청기는 가져오지

않아 양쪽 보청기를 모두 가져오도록 안내하고 보청기상담종료하였습니다.

 

3월4일 부산진구 범천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500만원에 구입한 와이덱스보청기사

Flash(FL-CIC) 고막형보청기를 가져와 보청기재활서비스계약 체결한다음 보청기

재활1차과정 진행하였으며 불편사항있으면 재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3월25일 보청기착용하면 말소리약하면서 울린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환기구

(Vent) 막혀있고 REC입구에 이물질막혀있어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확인시킨후

제거한다음 보청기 내장된 청력검사기능을 이용하여 청각상태를 확인하는 과정

에서 보청기구입점에서는 한미보청기와 같은 진행과정은 실시하지 않았다면서

신기하다며 타보청기점 보청기를 사후관리해주어 감사하다는 인사하였습니다.


2018년11월12일 그동안 지인이 소리대장간에서 치료기계 구입하여 하루 1시간씩

사용하면 청력이 개선된다는 이야기에 150만원주고 구입하여 약4년동안 사용을

하였지만 말소리구분이 시간이 지나갈수록 더떨어지고있고 부산진구 범천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500만원에 구입하였던 와이덱스보청기사 Flash(FL-CIC) 고막형

보청기중 좌측 보청기 분실하여(필요시만 사용함) 세무회계사 사무실 사무장과

함께 방문하였습니다.(난청인을 상대로 치료기계나 약물치료를 받으면 청력이

더좋아진다는 상술들이 점점 더늘어나고 있는데...신중할 필요가 있으며 혹시나

발생할 불상사를 대비하여 이비인후과에서 청력과 청각효율에대한 관련검사한후

검사자료를 보관하여 민사소송에서라도 증거자료로 활용하기 바람)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를 진행한결과 어음명료도성적(WRS)이 양쪽 55%

에서 25%로 저하되었으며 청력변화도 있는것으로 2014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

센터에서 검사한 자료와 비교해본결과 확인되었으며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신규구입을 결정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제작되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3차)과정 진행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자 함께

보청기재활과정에 참여한 사무장이 보통소리로 대화되어 편하다고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