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기초생활수급자 탈락으로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진행을 하지않는다는 부산 기장군 기장읍에사는 4543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4. 4. 23. 15:18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서 신규제작과정에서 임의로 조절한 보청기로 보청기이득[볼륨]만

올렸다가 내렸다가하는 보청기상담사는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일 가능성이 높으며

이러한 경우 소음성난청의 피해로인해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못하거나 제대로 듣지

못해 삶의 질이 떨어질수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부산 기장군 기장읍에사는 4543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어릴때 수영하다 우측귀에 물들어가 중이염발생하여 치료받은적 있으며

2000년경부터 양쪽모두 작은소리듣기 불편한 문제발생함으로 2014년12월 부산

연산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았지만 치료나 수술로 회복않되는 난청으로

진단받았다고 하였습니다.

 

2005년경부터 우측에 이명현상 심해 2010년부터 부산 수영구지역 종합병원에서

심혈관질환으로 치료받은후 혈압약복용하며 일상생활에서 부부간 대화가 제대로

되지않아 불편하게 생활하던중에 남편이 KNN-TV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TV광고 보면서 인터넷검색으로 2015년4월9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 도움된다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4월15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고막형보청기가 제작되어 방문하여 보청기

재활1차과정진행하면서 함께 참여한 남편에게 대화방법과 목소리크기에대해 실습

통하여 교정교육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4월18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고막형보청기를 몇일동안 착용결과 큰소리

발생시 불편없지만 남편보다 TV시청시 볼륨차이로(남편이 더높게봄)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남편도 난청있음을 안내하고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8월6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고있으면 압박감

으로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재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수리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8월13일 쉘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착용해본결과 불편함이 더많음으로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연마)

 

8월19일 쉘연마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8월24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고막형보청기 착용 상태에서 좌측보청기가

우측보청기보다 작게 들린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2월 보청기청소와 알습기제거통 구입하기위해 방문, 기도청력검사 진행후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5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5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고막형

보청기(2015년구입)를 성능분석한결과 이상없고 기도청력검사결과 오차율범위라

계획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2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 기도청력검사와 어음명료도검사(WRS)

진행한후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로 보청기재활

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8월 보청기소리 않난다며 방문,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gnite-P 20 CIC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 점검결과 이물질막혀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고객에게 확인시키자 외이도가 가려워 연고를 발랐다하여 귀이게사용 하는경우

반복적으로 가려움증 발생하는 이유를 설명한후 이물질제거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이상없어 보청기착용한결과 우측보청기가 잘들리지

않아 기도청력검사결과 우측귀가 10~40 dB HL이나 떨어진 부분있어 확인한결과

지인소개로 2018년 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부근 타보청기점에서 청각장애

등급을 받게해준다하여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이비인후과를 보청기구입점 직원과 

방문하여 청각장애5급받고 우측에 고막형보청기를 구입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

하여 잠시 잠시 사용하던중 얼마되지않아 보청기를 떨어뜨려 작은 구멍이났는데

수리비용을 7만원 달라하여 현재는 자택에 보관중이라하여 다음에 가져와 확인

하도록하였으며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자 잘못된 판단

으로 청력도 나빠지고 보장구지원금과 본인부담금포함 150만원을 날렸다며 후회

하는 모습이 보청기상담사 업무관련 법규제정이 필요함을 생각하게 하였습니다.

 

2020년12월 좌측보청기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gnite-P 2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고 청각장애등급을 받게해준다는 조건으로 구입한 보청기를 가져

왔는데 확인결과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명은 표시되지않고 "SPIN-NR"

이라 표시된 우측 고막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있는

특정국가명의 보청기점에서 청각장애등급을 전제로 2018년구입)로 보청기껍질

보청기제품번호 표시부분이 깨어져 있었으며 고객은 불편하여 수리하지는않고

보관중이라고 하였습니다.(회로의 부품을 절연처리)

 

2022년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gnite

-P 20 CIC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 점검한후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청력변화

부분에대해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3년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gnite

-P 20 CIC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로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3년11월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가 가능하다며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 발급받아 방문하여 독일지반

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CIC 우측 고막형보청

기로 결정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는데 다시 빙문하여 아들이 알아서

한다고 전화왔다며 보청기신규진행을 취소하고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을 찾아

갔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gnite-P 

20 CIC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 청소와 점검한후 기초생활수급자로알고 부산

기장군청에 알아본결과 아들 소득이 많아져 기초생활수급자 자격이 탈락되었다

하여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진행은 하지않았다하여 절차를 재안내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uo/73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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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