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기초생활수급자로 경제적인 어려움있어 청각장애등급에대해 안내한 부산 남구 문현동에사는 8698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1. 10. 26. 18:49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남구 문현동에사는 8698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상담고객은 농산물하역작업회사에 근무하면서 소음있는 컨베어이어

벨트 하역작업을 20년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으며 2016년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어 2017년 부산 서구 아미동에있는 부산대학교병원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않되는 난청으로 보청기할 정도는 아니라고

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21년초 부산 동구 좌천동에있는 의료법인 정화의료재단 김원묵기념 봉생

병원에서 이명현상 관련하여 진료받았는데 약물처방하여 한달동안 복용해도

호전되지 않았고 부산 동구 수정동에있는 병원에서 전립선약을 2019년부터

전립선약을 처방받아 복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보청기에대해 생각하던중 부산진구 부전동에

있는 부전지하상가 부전몰에 설치되었던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의 광고판

내용을 읽어보면서 시간내어 보청기상담을 해보아야겠다고 생각하다가 시간

내어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45 45 50 50 50 65 65 75 85 105  X 55
 우측 35 40 45 50 60 70 70 80 85 110 90 58

 

      좌 측  우 측   양 쪽 참  조  사  항
          S   R   T 80 80 75/80  
          M   C   L 70 75 65/70  
          U   C   L 105 105 100  
  보청기예상효율(WRS) 15% 35% 35%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되지만 기초생활수급자로 경제적인 어려움이 있다고

하여 청각장애등급을 안내하고 이비인후과에서 진행해보도록 안내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3AYN/6001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