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기도청력검사후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한 부산 남구 문현동에사는 6343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6. 10. 18:10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남구 문현동에사는 6343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15년경부터 서서히 난청발생하여 2017년 4월 부산대학교병원에서 진료

결과 노인성난청으로 치료나 수술로 회복않되는 난청으로 불편시 보청기착용을

권유받았으며 이명현상이 있다고 하였습니다.


주변에서 보청기하면 시끄럽고 불편하다면서 보청기하지말라는 이야기에 미루고

살아오다 한미보청기 간판보고 2017년5월15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 도움되고 보청기착용시 노출에 신경쓰지않는다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이어몰드 제작하기위해 귓본

채취하였습니다.


5월 16일 고향지인이 소리대장간에서 150만원 기계를 구입하여 사용하면 난청과

이명을 치료할수있다 하였다며 20일정도 무료체험도 가능하다하는데 보류할수

있는지 방문하여 문의함으로 그동안 한미보청기 방문하였던 상담고객이나 기존

고객중 소리대장간에서의 상담이나 체험한 사례들을 안내하자 이해하였습니다.


5월17일 이어몰드 제작되어 방문,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5월18일 보청기착용이 익숙하지못해 제대로 착용하지 못한다며 방문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착용법을 재교육하였습니다.


5월20일 친구들 모음에 참석했는데 보청기소리가 큼으로 불편하였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후 보청기

착용법도 재교육하였습니다.


5월22일 보청기착용하고도 작은소리 놓치는 경우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후 보청기착용법도 재교육

하였습니다.


5월25일  귀걸이형보청기 착용중 본인 목소리가 울리는 불편이 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 청소와 점검한후 이어몰드에 환기구

추가하고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면서 귀걸이형보청기와 귓속형보청기 착용시

차이점에대해 문의하여 귓바퀴 역할을 설명하면서 손바닥으로 귀걸이형 보청기

뒤를 모아보도록하자 귓속형보청기의 집음력효과에대해 이해하였습니다.


2017년6월1일 보청기착용중에 불편했던 문제들을 해결하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면서 보청기와

청각에대한 기본사항을 재설명하였습니다.


6월5일 보청기착용중에 전화를 받았는데 소리가 안들려서 불편하였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 착용한 상태로 전화받도록 하였는데

규정대로 받지않음으로 교정작업하자 잘들린다며 보청기착용중에 발생하는 불편

사항들이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만 방문하면 해결된다며 감사인사를 하였습니다.


6월14일 전반적으로 보청기소리가 크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후 전화받는 요령도 재교육하였습니다.


6월26일 외이도굴곡문제로 보청기착용이 어려워 마모작업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에 사용하는 이어몰드가 이물질문제로 신경쓰인다며

걱정하여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6월30일 이어몰드 제작되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에

결합하여 착용결과 편하고 좋다면서 현재 4채널 4밴드기능 보청기를 8채널 8밴드

기능 보청기로 변경하면 말소리를 좀더 잘알아들을수 있겠는지[어음명료도성적

(WRS)45%] 문의하여 보청기의 역할에대해 재교육하였습니다.


2017년7월13일 귀걸이형보청기 착용상태에서 전화통화가 않됨으로 보청기빼고

전화통화한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 착용상태로

확인결과 규정대로 전화받지않아 재교육후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7월21일 주변소음에 어느정도 적응됨으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7월27일 남편과 보청기착용하고 TV시청시 본인보다 볼륨을 크게한다하여 방문

하도록하여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결과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

에서 2012년 포낙보청기사 PHONAK AUDEO S SMART I RIC(matrix126/55,4채널,

170만원)를 구입하고도 불편하고 분실할까봐 필요한 경우에만 사용하고있다하여

보청기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한미보청기난청센터 고객번호:6557)


2017년8월10일 집에가면 보청기착용해도 대화않된다는 이야기를 그동안 여러번

함으로 퇴근길에 자택으로 방문하여 생활환경 확인한결과 1층식당에서 환기통을

안방앞쪾으로 설치해놓아 창문 열어놓으면 큰도로보다도 소음이 큼으로 발생한

문제로 창문을 닫은 상태로 대화하자 만소리구분 된다면서 이해하였으며 자택을

방문한김에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BTE 귀걸이형보청기로 음감테스트과정

진행하면서 보청기조절기능이 많다고하여 말소리구분이 더좋아지는 것이 아님을

고객이 직접 체험하도록 하였습니다.


8월21일 귀걸이형보청기 이어몰드 튜브가 찢어졌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 점검과 청소한다음 교체작업을 하였습니다.


2017년9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보청기는 이상

없음으로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0월 집안사람들과 만나 대화했는데 말소리 구분이 않되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

으로 측정한결과 보청기는 이상없음으로 보청기재활1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1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

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보청기 이상없음으로

보청기재활1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3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 솜봉으로 귀청소하면서 상처남으로 진물

나와 한동안 보청기를 착용하지 못하였다고 함으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2017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보청기는 이상없음으로 보청기재활1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6월 폐렴으로 부산 춘해병원에 1달동안 입원하였다며 방문,보청기청소와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변화된 청각상태에 맞추어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2017년구입)로 보청기재활1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1월 자택계단에서 굴러 갈비뼈가 골절되어 치료받으면서 보청기를 제대로

사용하지 못했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로 청력변화 확인한후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2017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하여 이상없음으로 보청기재활1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처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청력변화 확인

한후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2017년구입)로 보청기재활17

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uo/54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