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기도청력검사와 어음명료도검사(WRS) 진행한후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한 부산 남구 감만동에사는 6161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3. 1. 15:49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남구 감만동에사는 6161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967년경부터 건축현장에서 목수일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고

부산 춘해병원에서 혈압약과 당뇨약 처방받아 복용중이며 2011년 부산대학교병원

에서 폐종양으로 수술한다음 약물처방받아 복용중이며 2016년 부산 춘해병원에서

어깨 인대파열로 수술한다음 치료중이라고 하였습니다.


2013년경부터 이명현상과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여 부친이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세기보청기사 귓속형보청기 구입하였지만 불편하여 사용하지않고

보관중인 보청기를 40만원주고 보청기껍질 교체하여 사용해보았지만 큰소리발생

할때 고통으로 보청기구입점 방문하여도 해결되지않아 포기하고 보관중이며 난청

으로 불편하게 생활하는 부친위해 아들이 인터넷에 보청기잘하는곳을 문의하던중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많이 추천하여 2017년3월6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우리나라 보청기유통과정 문제와 주변에 보청기가 불편하거나 실패한

경우가 많은 이유에대해 공감하고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귓본채취하였습니다.


3월10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한후 부산 서면지역

지하상가와 번화가 다니면서 불편하였던 문제에대해 보청기재활1-2차과정 진행

하였습니다.


3월30일 보청기소리 약해졌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5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

보청기사용에 불편함없다 하였지만 계획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6월 보청기착용해도 작은소리듣기 부족함있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7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8월 보청기착용하고도 말소리구분에 문제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eries-P 2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양쪽보청기 모두 MIC가 안쪽으로 밀려들어

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킨후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고정)


2017년9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2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외이도확인결과 이물질(귀지)많아 제거후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2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

보청기(2017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이상없음

으로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5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

보청기(2017년구입)로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8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 청소와 점검후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

하였습니다.


2018년10월 보청기착용하고 가족과 TV볼륨이 3정도 차이난다며 방문하여 스타키

2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로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와 어음명료도검사(WRS)

진행하여 청각변화 확인한후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7년

구입)로 보청기재활1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6X/60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