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기도청력검사로 청력변화확인후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로 소리조절한 부산 동구 초량동에사는 5555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2. 7. 18:13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동구 초량동에사는 5555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2년 남편사망으로 장례지내는 도중에 갑자기 난청발생하여 부산 고신

대학교 복음병원에서 진료결과 청신경손상된 난청과 중이염이라며 치료받았으며

이명현상있으며 2002년부터 부산 금정구 구서동지역 내과에서 혈압약 처방받아

복용중이라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이 많아지자 2006년 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지역

에서 보청기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고막형보청기 구입하였지만 보청기착용중

큰소리에 고통스러운 현상으로 필요한 경우에만 보청기사용하다 분실하자 2013년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의료기점하는 조카가 단순증폭방식 귀걸이형보청기 선물

해주어 보청기사용하다 고장으로 2015년 대구지역 0000보청기본점에서 렉스톤

보청기사 RX13 귀걸이형보청기(matrix127/56,소비자가격38만원)를 50만원주고

구입하여 사용하다 2016년6월 보청기고장으로 수리받았으며 보청기를 착용해도

제대로 듣지못함으로 불만이던중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 보청기

관련기사내용보고 딸에게 보청기상담 부탁하여 2016년7월30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큰소리에 불편하지 않으면서 작은소리까지 들리며 말소리듣기 도움된다

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로 결정한후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6년8월4일 이어몰드 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하고 보장구

지원금청구위해 관련서류발행한다음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검수확인서 발급받아

국민건강관리공단에 보장구지원금을 청구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8월18일 부산 동아대학교병원에서 중이염치료받고있는데 보청기착용한것을보고

기도청력검사(보청기미착용과 보청기착용하고)한다음 우측보청기 이득을 높혀

달라고 하였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한후 우측 이어몰드도 불편한

부분에대해 마모작업하였으며 주변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한후

말소리도 작아지고 잘듣는다는 평가를 한다면서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6년11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 이어몰드가 잘빠진다며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실리콘튜브 문제로 비닐튜브로 교체작업한다음 이어몰드도

마모작업하였습니다.


2016년12월 귀걸이형보청기가 새건전지 교체하였음에도 소리나지않는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 점검한결과 기온차이로 결로현상이

발생하여 이어몰드의 튜브에 물방울이 생기면서 엘보가 막힘으로 발생한 문제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방법도 교육하였습니다.


2017년12월 보청기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

보청기(2016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7000으로 측결과 출력이 6 dB

HL이나 떨어지나 왜곡현상없음으로 보청기재활3차과정으로 보정작업하였습니다.


2018년1월 건전지넣어도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2016년구입) 점검결과 결로현상으로 이어몰드튜브가 물기로

막혀 발생한 문제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설명하면서 제거하였습니다.


2020년1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

보청기(2016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수리접수하면서 외부피드백

현상있는 이어몰드를 재제작하기위해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청소,

Hook교체)


2020년2월4일 수리된 보청기 도착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서 자체검수과정중

피팅프로그렘이 보청기제조사서 수리과정중 임의 변경되어있어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2016년구입)에 기존자료를 재입력하는 보청기재활

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이어몰드가 제작되자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로 청력변화를 확인한다음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BYFs/64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