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서 신규제작과정에서 임의로 조절한 보청기로 보청기이득[볼륨]만
올렸다가 내렸다가하는 보청기상담사는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일 가능성이 높으며
이러한 경우 소음성난청의 피해로인해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못하거나 제대로 듣지
못해 삶의 질이 떨어질수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부산 사하구 괴정동에사는 899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청각장애4급으로 부산 서면지역 열린이비인후과 에서 진주종수술
하고도 재발하여 3번이나 재수술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06년11월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프랜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mens 278P BTE 단순증폭방식 귀걸이
형보청기를 3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불편함으로 보청기사용을 포기하였다가 20
08년4월 인터넷검색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 알게되어 방문하여 보청기
상담하고 우측에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Destiny 200 ITC 2채널8밴드기능
귓속형보청기 착용하고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기로 하였으나 일반적인 외이도
형태와는 달리 귀바퀴뼈를 당겨서 외이도 만들었음으로 통증이나 외부피드백
현상 발생하여 수차레껍질을 재제작하여도 문제가 개선되지 않았습니다.
2009년2월 해당 스타키보청기 제조사 본사에 고객이 직접 방문하여 외이도
상태보면서 보청기를 재제작하였지만 보청기착용시 문제해결되지 않았으며
난청으로 보청기없으면 일상생활에서 불편많음으로 보청기는 사용해야하고
보청기고객도 포기하지않고 보청기재활과정을 계속 부탁함으로 귓본채취용
재료를 이용하여 외이도의 불편을 확인하면서 귓본만든후 외부피드백현상과
통증없음을 확인한후 해당 제조사에다 귓본을 첨부하여 보청기를 제작하도록
의뢰하기도 하였습니다.
고객의 경우 보청기제작의뢰한 것이 11번째인데 성실하게 최선을 다하는 모습에
감사함을 표하였으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도 고객이 저를 신뢰하면서
보청기사용을 포기하지않고 보청기착용하고싶다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의 기회줌
으로 불편한 문제에 대하여 개선할 수 있었으며 향후 이와 같은 사례가 업무에도
많은 도움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2009년12월 귓본채취용 재료로 만들었었던 이어몰드가 연결부분이 빠지고 외부
피드백현상 발생하여 재제작 부탁하여 재제작하였는데 편하고 좋다하였습니다.
2010년4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그동안 일어난 일에 대해 이야기하고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보청기사용이 되도록 관리해주어 감사하다 하였습니다.
2011년6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다며 그동안
장애인단체에 근무하였는데 보청기구입하고도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를
많이 보았다면서 보청기유통에대한 제도개선에대해 이야기하였습니다.
2011년11월 보청기소리 약해졌다며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는
불편없이 사용하고 있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4년5월9일 보청기착용해도 작은소리듣지못하는 경우있자 방문하여 청소
한후 기도청력검사로 변화된 청각상태에 맞추어 보청기재활16차과정 진행하였
습니다.
5월13일 보청기재활16차과정 진행한후 전반적으로 보청기소리가 크다며 방문
하여 보청기재활1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8월 3번의 진주종수술로 변형된 외이도속으로 세면시 물이 잘들어감
으로 불편하다하여 귓본채취용 인상제로 귀마게를 무료로 제작해주었습니다.
2014년9월11일 보청기를 구입한지 6년만에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200 ITC
귓속형보청기가 소리약해졌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보청기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9월22일 REC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ITC 귓속형보청기가 증폭
되는 소리가 자글거리는 현상있자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
으로 측정결과 EQ Inp Noise가 규정치넘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4년10월 보청기착용상태에서 대화에는 불편없지만 전화받는데 부족함있자
방문하여 전화받는 모습을 관찰한결과 수화기위치가 잘못되어 자세교정한다음
어음명료도검사(WRS)를 진행하여 70%인 검사결과를 설명하였습니다.
2015년10월 중이염재발후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ITC 귓속형보청기가
소리않난다면서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REC교체)
2016년9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ITC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8차과정을 진행한후 보청기구입한지 8년됨으로
보장구지원금 청구가능하여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 발급후 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6년11월 도로작업장에서 착암기소리를 5시간정도 듣고난다음 말소리구분
않된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와 어음명료도검사(WRS) 진행한다음 보청기
재활19차과정 진행한후 중이염있는 좌측귀를 2017년1월 수술한후 신규보청기
구입하겠다고하여 보장구처방전 발급에대해 안내하였습니다.
2018년6월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ITC
귓속형보청기(2008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13 dB HL떨어져 수리의뢰하도록 하였지만 당장 보청기없으면 생활않된다하여
보청기재활20차과정으로 보정작업하였습니다.
2025년5월10일 남편(4757)이 부산 남구 용호동에있는 W 365 메디컬병원에서
청각장애등급 검사하여 "경증"으로 판정받은다음 병원과 연계된 부산 남구 용호
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벨톤보청기사 Beltone AY2 ITC MP 귓속형보청기를
구입하였지만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하지못하다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가
가능하자 함께 방문하여 그동안의 과정에대해 설명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직장문제와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2021년 부산 중구 남포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HIGH-SP 2000 ITC 우측 귓속형보
청기(matrix130/70,40독립조절구간,청각장애인의 경우 정부고시가격110만원)를
기초생활수급자가 아님에도 본인부담금없이 구입한후 보청기고객을 몇명 소개해
주고 2023년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HIGH-SP 2000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
(matrix130/70,40독립조절구간,청각장애인의 경우 정부고시가격110만원)를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대상이 아님에도 70만원?주고 양쪽으로 구입하였지만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불편에대한 소리조절업무 능력 부족으로 몇번이나 소리
조절을 받았지만 불편이 해결되지않아 제대로 보청기를 사용하지못하고 2개는
보관하고있으며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HIGH-SP 2000 ITC 우측 귓속형보
청기(부산 중구 남포동에있는타보청기점에서 2023년구입)는 보청기착용중에
큰소리만나면 보청기소리가 중단되는 현상있어 불편하지만 보청기구입한후 2년
동안 해결해주지못해 불편하다면서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신청가능일이 1년
정도 남아있다며 그때는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를 구입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오늘은 남편의 보청기재활과정에 함께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HIGH
-SP 2000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부산 중구 남포동에있는타보청기점에서 20
23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HIGH-SP 2000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
(부산 중구 남포동에있는타보청기점에서 2023년구입)도 청소를 부탁하여 전자
현미경으로 보청기상태를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REC튜브내 스프링과 마이크
홀드커버 상태를 확인시키면서 보청기청소용솔 사용의 위험과 문제에대해 설명
하자 그동안 보청기구입점에서의 보청기청소에대해 잘못되었음을 이해하겠다고
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uo/7748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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