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귓속형보청기의 ON/OFF용으로 사용하는 볼륨조절기 문제로 고정작업한 부산 해운대구 좌동에사는 3383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1. 5. 15:38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해운대구 좌동에사는 3383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좌측귀가 중이염으로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약물치료받으면서 장애진단

진행중에 비용부담으로 중단하고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5급 진단받았습니다.

 

1993년2월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좌측에 60만원주고 스타키보청기사

단순증폭방식 귓속형보청기를 구입하였으며 2008년 부산 서면지역에서 보청기

제조하면서 보청기판매하는 타보청기점에서 180만원에 구입한 귓속형보청기가

대금 환불해준다는 이야기에 아들부부와 2010년12월20일 보청기상담위해 방문,

잔고장이 많고 만족하지 않음으로 보청기상담사와 계속 마찰있다가 보청기구입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설명하고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matrix123/60)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출력문제로 S-Power 귓속형보청기로 변경)

 

2010년12월25일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면서 불편없이 가족과 대화가능하자

만족하여 귀가하면서 자상한 보청기사용 설명에 감사한다는 인사를 하였습니다.

 

12월31일 지나는길에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다면서 TV볼륨이 보청기착용전에는

"45"였으나 보청기착용후에 "9"로 가족과 같이 TV시청이 가능해졌다 하였습니다.

 

2011년1월 일상생활에서 보청기사용에 불편하지 않았는데 노인정에가면 모두들

목소리가 큼으로 낮추어라해도 잠시라서 불편하다면서 방문하여 보통소리부분에

대해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여 반영하였습니다.

 

2012년8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면서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MIC입구에 이물질막혀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상태 확대하여 보여주고 제거하자 문제해결되었고 건전지

구입한후 그동안 보청기사용에 불편없어 방문하지 않았다고 하였습니다.

 

2013년6월 보청기점검과 청소차 방문하여 보청기확인결과 껍질에 금가있어 전자

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킨후 수리의뢰하였습니다.(쉘 및 플레트보수)

 

2015년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사위와 딸과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와 보청기

성능분석기로 보청기점검한후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4월3일 사위와 방문하여 사용중인 스타키보청기사 S-Power 귓속형보청기

구입한지 5년이상됨으로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제작

위해 귓본채취한다음 주변에서 지인들이 타보청기점 소개하였지만 거절하였다며

잘해달라 부탁하였습니다.


4월8일 보청기제작되어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

(누계4차)과정 진행하였지만 뒤늦게 청각장애5급있음으로 보장구지원금을 받고

싶다함으로 보청기반품처리하고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을 발급받은다음

보청기구입과정 진행하기로 하였으며 스타키보청기사 S-Power 귓속형보청기는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SHELL교체)


4월15일 수리한 스타키보청기사 S-Power 귓속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보청기

재활5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해 관련서류를 발행하였습니다.


2018년4월18일 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귓속형보청기(2016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REC교체)


4월24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귓속형보청기

(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8월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귓속형보청기

(2016년구입)를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수리접수한후 전동귀지청소기를 

구입하였습니다.(REC교체)


2019년5월 인천광역시에사는 큰며느리와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귓속형

보청기(2016년구입) 소리나지않는다하여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

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하고 스타키보청기사 S-Power 귓속형보청기

(2010년구입)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규정출력보다

14 dB HL낮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REC교체)


오늘은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Power 귓속형보청기

(2010년구입) 점검한결과 on/OFF용으로 사용하는 볼륨조절기 문제로 고정작업

하면서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귓속형보청기(2016년구입)도 고정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BYFs/64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