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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 .. 언어치료..

청력박사 2009. 9. 20. 13:24

전 어렸을때 부터 보청기 끼고 왔어요..

 

좋아지기는 커녕 약간 안 맞았던거 같아요..

 

귀는 안좋아지느것같고 그때  5급인가 판정되었던거 같아요.

 

그러다가  제조로 일할때 보청기 빼구 3년동안 그렇게 살았어요..

 

그러다 보니 귀 안 좋아지는 거 느끼겠더라고요..

 

그러다가 귀 안들리면 어떡하나 걱정돼었죠..

 

나의 잘못된 버릇이 잠 늦게 자는 거요.. 이것도 포함도 되었겠지만요..

 

현재 귀 울리고 듣는것도 옛날에 듣는것보다 더 안좋아졌습니다.

 

하루 빨리 병원갈생각이지만..

 

귀울릴때 보청기 끼는거 안좋은거 아니예요??

 

그리고 언어치료 해야겠단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말하는거  가끔은  상대방이 내말 못알아듣더라고요..

 

내가 너무 빨리 말하는 것도 있긴하지만.. 먼가 고쳐야겠단 생각이 들어요......

 

- - 내가 너무 귀에 대한  의식안하고 냅두는대로 산거 같아.. 무지하게 후회가 돼요.....

 

귀에 대한 자세한 얘기 부탁드리면 안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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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청으로 제대로 듣지 못한다면 먼저 제대로 들을수 있도록 조치를 받아야합니다.

이에 대한 방법중 보청기가 있는데 보청기를 구입할때 참조자료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을 겪는 경우

이과적인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을 경우

보청기사용을 검토하게 됩니다.

그러나 의외로 주변에서 보청기에 대한 실패나 불편의 이야기가 많다보니

보청기구입이나 사용을 망설이는 경우도 많이 있으며 사전에 인터넷등에서

보청기에 관한 정보를 얻고자 하는 회원분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나름데로 제공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

전문지식이 없는 소비자의 입장에서 올바른 정보를 선택하기가 힘들다고 합니다.

 

먼저 보청기구입시 보청기라는 제품을 구입한다고 생각하지 마십시요.

우리나라 보청기구입가격에는 보청기사용기간동안의 사후관리서비스비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청각장애등급을 받은 경우 국가나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보청기구입시 구입금액의 일부를 5년에

한번 지원받는 것을 감안한다면 최소한 5년이상의 사후관리비용을 보청기구입시 선납으로

지불한다고 생각하면 보청기구입에 신중하게 될 것이고 실패확율도 줄어들 것입니다.

 

신뢰할 수 있는 보청기상담사와 보청기상담을 실시하였다면 아버님의 청각상태를 먼저 확인하여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를 추천하였을 것이고 다른 보청기상담사의 추천 보청기의 기능도 비슷할

것인데 그렇지 않다면 누군가 문제가 있으며 이는 구입가격의 기준으로 판단할 것은 아닙니다.

비슷한 기능의 보청기로 추천하는 경우라면 보청기구입가격의 비교이전에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에 관한 업무능력,보청기사후관리를 위한 구비된 관련장비,향후 보청기수명이 다할때

까지 상담센터를 운영하면서 선지급된 사후관리비용에 대한 채무이행이 가능한지...등에 대하여

꼼꼼하게 비교 판단해야 할 것이며 이러한 사항이 동일하다면 보청기구입비용의 비교는

최종 선택기준으로 반영한다면 보청기구입에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하여 보청기 구입을 결정한후 실제로 사용할 보청기가 제작되어 일상생활에서

보청기를 사용하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 같은 음역대로 소리를 듣는지와 보청기의 불편한

증폭된 소리가 있는 경우 보청기상담사가 제대로 보청기재활과정에서 개선해 주는지에 대한

사후평가에도 관심을 가지고 확인해야 할 것이며 이러한 사항이 보청기상담시의 제안과 다른

경우 보청기의 반품 및 환불조전에 대하여도 보청기상담과정에서 확인해야 할 것입니다.

 

이러한 이유는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유통과정이 관할 세무서에 사업자등록신청과

관할 보건소에 의료기기판매신고를하여 승인을 받으면 청각이나 보청기에 대한 업무능력이

전혀없이도 보청기를 판매할 수 있음으로 결국은 보청기소비자가 위의 사항을 직접 확인하여

보청기 구입을 결정해야하는 현실이나 대부분의 보청기소비자는 이를 알지 못하고 있습니다.

 

보청기구입을 병원이나 보청기전문점에서의 구입에 대하여 문의하였는데

병원을 통하여 보청기를 구입해도 실제로는 병원과 연계된 보청기점에서 구입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이러한 경우 구입하는 보청기구입가격의 일정비율이 소개비용으로 소개한 병원에

지불됨으로 구입한 보청기의 가격등을 사전에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시 말씀드리면 보청기소비자의 입장에서는 보청기사용자의 청각상태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를

찾아내는 업무능력을 가진 보청기상담사와 선정된 보청기의 기능을 활용하여 일상생활에서

불편한 문제가 없도록 체계적인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할 수 있는 업무능력이 있는 보청기상담사

인지를 선택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고 추천할 사항이라고 답변드립니다.

신뢰할 수 있는 보청기상담사를 찾는 최선의 방법은 직접 보청기전문점을 방문하여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과정과 보청기제작후 보청기재활과정에 함께 동참하여

비교 판단하시기를 추천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