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귀걸이형보청기의 이어몰드크기에대해 오해하여 자녀들에게도 서운한 이야기한 경상북도 경주시 불국동에사는 4488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8. 10. 4. 12:55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경상북도 경주시 불국동에사는 4488번 보청기고객 자택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대장용종제거수술 받았으며 경상북도 경주지역 의원에서 혈압약을 2013년

부터 처방받아 복용중이며 2010년경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면서 생활에 불편하여

아들회사 직원소개로 2011년경 경상남도 김해지역의 타보청기점에서 우측에 조은

소리보청기사 REXTON GS TARGA PLUS 귓속형보청기를 230만원?인데 30%할인

하여 16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왕왕거리고 불편하여 보청기구입점 방문하였지만

개선되지않아 보청기사용을 포기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불편한 부친위해 또다른 아들이 인터넷검색중에 한미보청기에서 작성한

게시글의 내용을 읽어보면서 부모님을 모시고 2015년1월21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경상남도 김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조은소리보청기사 REXTON GS TAR

GA PLUS 귓속형보청기를 구입할때와는 상담이나 검사과정이 완전히 다르다면서

그동안 보청기실패원인이 보청기보다는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문제였음에 공감

하고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보청기재활과정 가능한 보청기제조사 제품임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계약 체결한후 보청기재활1차과정을 진행하고 좌측에도 신규

보청기구입에 대비하여 귓본채취하여 보관하기로 하였습니다.

 

1월27일 아들이 전화로 한미보청기에서 추천했던 2채널,4채널,6채널의 보청기중

4채널기능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로 결정하였다하여 이어

몰드제작위해 제작의뢰하였습니다.

 

1월31일 이어몰드제작되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와

경상남도 김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조은소리보청기사 REXTON GS TAR

GA PLUS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2월11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를 몇일동안 착용해본결과

이어몰드가 너무쉽게 빠지자 보청기분실염려로 부인이 보청기를 착용하지않으려

한다고 남편이 전화와 귓속형보청기로 변경가능할수있음을 안내하고 아들에게도

전화로 상황을 안내하자 이어몰드가 잘못 만들어졌는것이 아닌지 클레임제기함

으로 방문하여 상황을 파악한다음 조치방법을 결정하기로 하였습니다.

 

2월12일 남편과 방문하여 확인결과 규정대로 착용하지않아 발생한 문제로 보청기

착용법을 재교육한다음 보청기재활3차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


2월23일 좌측 귀걸이형보청기용 이어몰드가 압박감있다면서 방문하여 마모작업

하였습니다.


2015년10월8일 청소와 보청기점검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한다음

불편없이 보청기를 사용하도록 관리해주어 감사하다는 인사를 하였습니다.


10월14일 경상남도 김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조은소리보청기사 REX

TON GS TARGA PLUS 우측 귓속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고 남편이 보청기가지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점검,세척-피팅요망)


10월23일 경상남도 김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조은소리보청기사 REX

TON GS TARGA PLUS 우측 귓속형보청기가 또다시 소리약하다고 택배로 보내와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재수리접수하였습니다.(점검,세척-피팅요망)


10월30일 경상남도 김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조은소리보청기사 REX

TON GS TARGA PLUS 우측 귓속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를

진행하여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까지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으며 고객은 직접 제조한 연잎차를 가져왔습니다.


2017년3월 경상남도 김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했던 조은소리보청기사 REX

TON GS TARGA PLUS 우측 귓속형보청기의 손잡이끈이 떨어졌다면서 방문하여  

손잡이끈 재부착과 보청기청소,점검한후 조은소리보청기사 REXTON GS TARGA

PLUS 우측 귓속형보청기와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9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 경상남도 김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조은소리보청기사 REXTON GS TARGA PLUS 우측 귓속형보청기와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7차과정을 진행

하였습니다.


2018년1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점검한결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2015년구입) 이어몰드 튜브가 경화되어있어

교체하고 경상남도 김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조은소리보청기사 REX

TON GS TARGA PLUS 우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8월 보청기소리가 잘들리지않고 잡소리가있다며 부인의 보청기만 가지고

방문하여 경상남도 김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조은소리보청기사 REX

TON GS TARGA PLUS 우측 귓속형보청기(2011년구입)를 수리보내 점검한다음

자택방문하여 외부피드백현상인지?청력변화도 있는지를 확인하기로 하였습니다.

(AMP부식으로 수리효율없음)


경상남도 김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조은소리보청기사 REXTON GS

TARGA PLUS 우측 귓속형보청기(2011년구입)가 보청기제조사에서 "AMP부식

으로 수리효율없음"으로 판정남으로 자택을 2018년9월2일 방문하여 보청기기종

선정위한 관련 검사와 음감테스트과정 진행한다음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이어몰드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이어몰드 제작되어 9월6일 퇴근길에 자택으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9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을

교육하였으며 외부피드백현상있는 좌측 이어몰드도 새로 제작하기위해 귓본채취

하였습니다.


좌측 이어몰드가 제작되어 9월11일 퇴근길에 자택으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에 결합하여 외부피드백현상이 없음을 확인하고

착용방법을 재교육하였습니다.


이어몰드가 통증있다면서 전화와 9월17일 자택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 착용상태를 확인결과 이어몰드와 접하는 피부부분이 짖무름

현상으로 가족과 고객에게 확인시킨후 핸드피스로 마모작업하였습니다.


추석연휴기간에 자녀들이 방문하자 기존에 사용하던 귓속형보청기보다 가격이싼

귀걸이형보청기를 해주어 많이 보이고 이어몰드도 기존보다 많이보여서 불만이고

서운해 하더라는 이야기를 전화로 아들이 전해주어 어제 퇴근길에 자택 방문하여

잘못알고있는 내용에대해 재설명한후 귓속형보청기방식으로 제작된 이어몰드를 

고막형보청기형식으로 핸드피스로 마모작업하여 착용하게하자 만족한다며 감사

인사하였으며 직접 만든 떡을 선물로 주셨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