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귀걸이형보청기를 구입하고 4일만에 반품처리차 방문한 남성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09. 11. 9. 12:56

부산 덕포2동에 사는 1929년생인 남성고객(2876)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에 의하면 6년전부터 난청이 서서히 진행되었으며 5년전부터 서면에서 보청기를

조립제작하며 판매하는 보청기점에서 단순증폭방식 보청기를 70만원씩주고 7개 보청기를

구입하여 좌측에 사용하였으나 말소리가 제대로 들리지 않아 신문광고를 보고 2009년10월

방문하여 가져온 보청기 7개를 탁자위에 올려 놓았는데 정말 황당하였습니다.

가져온 보청기상태를 확인한 결과 동작상으로는 문제가 없었으나 000고객의 청각상태에

비해 보청기의 증폭이득이 부족한 것으로 판단되어 관련검사를 먼저하기로 하였습니다.

보청기선정을 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를 통하여 보청기 문제가 아니라 청각상태에
비해 보청기의 증폭이득의 문제라는 것을 000고객에게 보청기성능분석기자료를 통하여
확인시켰으며 matrix137/78의 고출력 귀걸이형보청기를 착용하고 그동안 듣지 못했던
작은소리와 보통소리로도 대화가 가능하여 그동안의 문제점에 대하여 알게되었습니다.
그동안 외관상 문제로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였지만 상담사가 본 한미보청기와 같이
자세하게 본인의 청각상태를 설명하고 보청기를 추천했다면 비용면이나 보청기사용에
불편하지 않았을텐데라고 그동안 보청기를 관리했던 상담사를 원망하였습니다.
000고객은 2009년11월4일부터 추천한 고출력용 귀걸이형보청기를 착용을 시작하였으나
오늘 부인과 함께 재방문하여 귀걸이형보청기를 사용하기가 불편하다고 고막형보청기
구입을 희망하여 신규로 고막형보청기를 구입해도 사용중인 고막형보청기와 별차이가
없음을 다시 설명하고 사용하도록 설득하였으나 고막형보청기를 요구하였습니다.
그래서 본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를 구입하고 사용하지 않는다면 반품을 받는 것이 
상담사로서 부담이 없음으로 환불조치하였으며 사용중인 고막형보청기가  수명이 다하여
신규보청기 구입이 필요한 경우 재방문하도록 안내하고 상담을 종료하였습니다.
000고객과 부인은 대부분 이번과 같이 요구하면 고막형보청기를 판매하는데 한미보청기는
그렇지 않아 다시한번 믿음이 있으며 내년초에 재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본 한미보청기에서는 청각상태에 적절하지 않는 보청기는 판매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보청기를 구입한후 사용하지 않는 것에 대하여 본 한미보청기의 자존심을 걸고
용납하지 않고 있음으로 상담사의 문제가 아닌 경우라도 보청기를 구입후 제대로 사용하지
않고 있는 한미보청기고객이 있다면 방문하여 상담하고 조치받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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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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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