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울진사는 남성 보청기고객(3641)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7년경부터 작은소리 듣기에 불편하였으며 2010년부터 불편함이 많아지자
울진지역의 가정의학과에서 진료결과 고막이 두꺼워져 그렇다는 진단받고 보청기에
대해 생각하였는데 주변에 보청기구입한후 제대로 사용하지않거나 포기하는 경우가
많아 걱정하던중 부산사는 동생(424)이 추천하여 2011년11월21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하여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먼저 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기로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으며 고객은 보청기상담하면 보청기
바로 구입하는줄 알았는데 잘못 생각하였다며 금요일에 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11월24일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차 방문하여 착용법과 보관방법까지 배우고난후
보청기착용하고 부산 서면지역 둘러본다음 재방문하여 못듣던 소리까지 들림으로
혼란스럽지만 큰불편없고 대화가 가능하여 마음속까지 시원하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12월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위해 방문하여 한미보청기에서 지정한 재방문
일정으로 그동안 불편없이 잘사용하지만 방문하였다면서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를
확인하고 청소필요와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후 변화된 음감에 만족하였습니다.
2012년2월 보청기점검과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차 방문하여 진행하고 소음속에서
말소리구분이 곤란하였다는 질문에 한쪽보청기로 듣는 것의 한계와 WRS검사결과상
75%에 대해 재설명하고 양이착용시 개선효과에 대하여도 체험하게 하였습니다.
2013년2월 부산사는 사위가 명절에 장인만났는데 보청기소리약하다하여 보청기수리
접수하기위해 보청기만가지고 방문하여 점검한 결과 이물질도 있었으나 제거하여도
소모성부품에 문제있는 것으로 판단되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3년8월10일 보청기분실하였다며 전화로 경상북도지역내있는 타보청기점에서는
미국보청기?를 90만원까지 보청기판매할수있다하였다면서 보청기가격을 문의하여
보청기모양은 같아도 기능이 다를수있고 컴퓨터로 소리조절하는 보청기인 경우에는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차이에따라 많은 차이있을수있음을 안내하였습니다.
8월21일 분실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2 고막형보청기를 다시찾았는데 소리
나지않는다고 전화통화한후 우편특급으로 보내와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교체)
2014년1월2일 좌측보청기가 소리약하다고 아들과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이물질막힘
으로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였으며 우측에도 같은기종인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으며 경로당에 전화번호가 054-
383-5XXX(다음과 네이버에 해당 전화번호를 검색해보았으나 상호를 알수없었음)로
경상북도지역의 타보청점에서 전단지를 배포하였는데 내용이 {"독일제 100% 디지털
보청기 대폭 할인행사" 2채널 79만원(소비자가격 180만원),6채널 99만원(소비자가격
270만원) 보청기신청하시면 소속 경로당으로 직접방문하여 맞추어 드립니다.}라는
내용의 전단지광고였으나 고객은 부산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상담한 경험으로 생각
해볼때 청각상태를 확인하지도않고 보청기제품명도없이 독일제...,디지털보청기...
상식적으로 이해되지않는 가격할인제시가 오히려 미덥지 않았다고 하였습니다.
1월6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의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
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5차)과정 진행한다음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니까 방향감에
도움되면서 말소리듣기에도 도움된다면서 상식적으로 생각해보면 70%가까이 할인
한다면 중고보청기이거나 실력이 없거나 정상적인 보청기가 아닐것인데.....라면서
마음이 흔들렸던 것에대해 미안하다 하였습니다.
2014년8월에는 한달전부터 머리열나고 코피가 잘남으로 부산 동래구지역 종합병원에
진료받기위해 방문하면서 보청기점검도 받고싶다함으로 기도청력검사결과 좌측귀가
3분법기준으로 24 dB HL이상 차이남으로 돌발성난청에대한 관련자료를 보여주면서
이비인후과도 진료받아보도록 기존의 청력검사자료를 기록하여 전달하면서 보청기
재활6차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9월1일 부산사는 동생(424)이 벌초관계로 고향에서 형님을 만났는데 스타키
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리가 이상하다하여 보청기만 가지고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EQ Inp Noise가 규정치를
넘어 수리접수하였으며 부산 동래구지역 종합병원에서는 진료한결과 별이상없다고
하였습니다.(REC교체)
9월7일 REC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한결과
삐~하는 잡소리와 함께 말소리구분않된다면서 전화로 마을에사는 지인이 서울에서
미국보청기?를 구입하였는데 말소리도 잘들리고 보청기수리를 10년동안이나 무료로
해준다하더라는 이야기만하면서 불만을 토로함으로 전화로 외부피드백현상과 어음
명료도에 대해 재설명하여도 이해하지못해 부산사는 동생(424)에게 전화로 상황을
안내하고 결과를 확인하기로 하였습니다.
일부 보청기상담사중에 보청기판매위해 비상식적인 보청기관련 이야기로 호객하는
경우가 있는데 주의하기 바라며 구입한 보청기의 무상보증기간에 대한 것은 해당
보청기제조사의 홈페이지를 확인하여 사실과 다른 경우 확인서를 꼭받아 보관하여
피해보지않도록 하시기 바라며 어음명료도검사(WRS)를 진행한다음 결과와 달리
보청기효율을 과다하게 제시하는 비양심적인 보청기상담사를 주의하기 바랍니다.
2015년4월 부산사는 한미보청기고객(424)인 동생이 형님이 보청기를 보내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를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청소한다음 서울에서 미국보청기?라며 10년동안이나 무료로 보청기를 관리한다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 보청기가 잘들리지않고 벌써 2번이나 고장나 수리
보냈다는 이야기함으로 우리나라 보청기문제에대해 설명하면서 불편하면 구입한
보청기가지고 한미보청기 방문하면 문제점과 개선방법을 알려주기로 하였습니다.
2016년1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 손잡이떨어졌다며
방문하여 청소와 재설치작업후 서울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미국보청기라며 10년
동안 무료로 보청기관리해준다는 보청기를 보여주었는데 보청기껍질에 "DSH
Harmony 8"이라고 보청기껍질에 표시된 고막형보청기와 귓속형보청기(보청기
구입시 고막형보청기였으나 잘들리지않는다고하자 귓속형보청기로 교체하면서
비용을 추가로 지불하였다고함)로 청소하였으며 한미보청기에서 구입한 스타키
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는 외부피드백현상이 원인으로 외부
피드백현상을 설명하고 보청기껍질교체를 안내하였습니다.
2017년4월24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를
분실하였다며 방문, 서울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출장나와 구입하였던 보청기껍질에
"DSH Harmony 8"이라고 보청기껍질에 표시된 좌측 귓속형보청기(보청기구입시
고막형보청기였으나 잘들리지않는다고하자 귓속형보청기로 교체함)가 파손되어
보청기구입점에 택배로 수리보냈는데 귓본을 채취해야함으로 서울로 방문하라며
보청기수리비용이 5만원이라하여 보청기판매할때는 10년동안 무료로 관리해준다
해놓고 잘들리지도않아 불만이었는데 수리비용든다고하여 횟김에 수리하지않겠다
했다하여 고객설명을 종합해보면 보청기껍질과 플레이트부분의 접합부분의 문제
일수있음으로 돌려받아 택배로 보내도록 안내하고 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를 신규구입하기로하고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4월26일 이어몰드제작되어 아들과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좌측 귀걸이형
보청기와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로 보청기
재활1차(누계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4월26일 분실했던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를
다시 찾았지만 파손되어 서울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경상북도 울진까지 출장와 구입한
보청기껍질에 "DSH Harmony 8"이라고 보청기껍질에 표시된 좌측 귓속형보청기도
보청기껍질교체위해 귓본채취하여 보청기수리접수하면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좌측 귀걸이형보청기의 이어몰드도 압박감있는 부분을 마모작업하였습니다.
오늘은 귀걸이형보청기가 귀가 아파 제대로 착용하지 못한다며 방문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ARIES 좌측 귀걸이형보청기를 착용과 빼도록한 결과 방법상의 문제있어
보청기착용법을 재교육한다음 국곡이 심한 이어몰드 끝부분과 압박감있는 부분을
마모작업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