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구입한 보청기가 큰소리에 불편했지만 불편해도 계속 착용한결과 갈수록 말소리구분이 않되었다는 부산 남구 대연동에사는 7666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19. 12. 31. 12:33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남구 대연동에사는 7666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1989년경 우측귀가 갑자기들리지않아 부산 동아대학교병원에서 약물

치료후 어지럼증 발병하여 2009년경 서울 세브란스병원에서 신경차단술하였으며

좌측귀는 2014년경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면서 이명현상도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과 어지럼증(메니에르병)으로 부산 남구 대연동지역의 명이비인후과와 새롬

이비인후과,부산 동래구 온천동의 동명이비인후과와 침레병원,동아대학교병원과

부산대학교병원에서 진료받았지만 이명현상과 난청은 회복않되었다 하였습니다.


2004년경 부산지역 이비인후과 병원에 대기하면서 보청기상담하는 타보청기점

에서 좌측에 귓속형보청기 구입하였지만 착용하나마나여서 거의 사용하지않고

보관하다 분실하였으며 2016년 부산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2급받으면서 

병원에 대기중인 타보청기점에서 보장구지원금을 포함하여 오티콘보청기사 Ria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matrix121/54,4채널,소비자가격220만원)를 구입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하여 이비인후과를 방문하면 보청기상담사는 불편해도 계속 착용

하면 적응되고 괜찮아진다하여 착용한결과 보청기착용 처음에는 그래도 말소리

구분이 가능하였는데 갈수록 구분않되자 최근에 방문하였더니 청신경이 죽어서

귀걸이형보청기로 바꾸어야된다는 이야기를 하였다고 하였습니다.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게제한 보청기관련 기사를 읽어보고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70 

75 

80 

90 

85 

85 

80 

75 

80 

95 

85 

82 

 우측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   R   T

95 

 

 

 

 M   C   L

90 

 

 

 

 U   C   L

100 

 

 

 

 보청기예상효율

 25%

 0%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가져온 오티콘보청기사 Ria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부산지역 이비인후과

병원에 대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청각장애등급받은후 보장구지원금으로 구입)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 경우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가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비용임으로 여기에 감가상각분을 반영하여 부담할 보청기재활비용을

안내하자 가족과 의논하여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착용중 들리는 큰소리가 조금이라도 불편한경우 보청기착용을 즉시 중단

하고 보청기상담사로부터 적절한 조치를 받아야하지만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의

경우 적응하라던지,볼륨조절기(리모컨,스마트폰어플 포함)로 보청기이득을 직접

조절하여 사용하게하는 경우 소음성난청의 피해로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못하는

억울한 피해를 입을수있음으로 이러한 경우 즉시 신뢰할수있는 보청기상담사를

찾아 신중하게 보청기상담을 해보기를 권장합니다. 처음에는 큰소리에대한 불편

함을 본인이 느낄수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느끼지 못함으로 주의해야함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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